[영화문화] 20대 관객의 영화 취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 문화 시간에
'20대 관객 영화 취향'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방대한 조사입니다.
설문지까지 첨부했습니다.
성적은 당연히 A+이었습니다.
- 목차
-
서론
1. 도입····················································································································3
2. 선행연구··············································································································3
3. 연구목적 및 가설··································································································5
4. 연구방법··············································································································5
본론
1. 설문조사 개요 ·································································································6
2.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 6
3. 질적 분석 ·························································································· 29
결론
1. 연구 결과 요약··································································································38
2. 연구의 시사점····································································································40
3. 연구의 한계점····································································································40
참고 문헌 및 자료··································································································41
+ 설문지
- 본문내용
- 많은 관객층에서도 20대의 관객층이 2000년 62.3% 2001년 57.0% 2002년 62.7% 로 집계되었다. 경제 능력이 있는 30대보다 20대의 영화 관람이 더 두드러지고 독보적인 것의 원인은 무엇인지 단순한 관심에서만 그런 것인지, 동시에 20대의 영화관람 행태는 어떤 식으로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기존 조사들과 자체조사결과들을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20대의 영화관객의 취향과 성향을 분석해보면서 어떤 모습의 영화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지 무엇이 문제이며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개선해 볼 수 있는지 고찰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디지털 영화의 미학』. 박성수. 문화과학사. 2001
◆ 『영화 관객의 주체구성과 욕망에 관한 연구』 이계숙.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4.
참고논문
◆ 조종흡 (2001) “장르, 헤게모니 그리고 관객”
◆ 조용준 (2001) “조폭 마누라는 볼만한 영화인가” <주간동아>
◆ 김승현 (1991) “비판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수용자” <커뮤니케이션 과학>
◆ 주창윤 (1998) “해석적 패러다임”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논문>
◆ 홍재현 (2001) “영화 관객의 매체 수용 과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이 되려면 피부의 생리적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고 지켜져야 하는데, 피부와 화장품의 흡수 작용과 피부 장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피부의 생리적 기능을 바탕으로 화장품의 피부 유입 경로를 설명하고 화장품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 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