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문화] 20대 관객의 영화 취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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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영화 문화 시간에
'20대 관객 영화 취향'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방대한 조사입니다.
설문지까지 첨부했습니다.
성적은 당연히 A+이었습니다.
목차
서론

1. 도입····················································································································3

2. 선행연구··············································································································3

3. 연구목적 및 가설··································································································5

4. 연구방법··············································································································5

본론

1. 설문조사 개요 ·································································································6

2.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 6

3. 질적 분석 ·························································································· 29


결론

1. 연구 결과 요약··································································································38

2. 연구의 시사점····································································································40

3. 연구의 한계점····································································································40


참고 문헌 및 자료··································································································41

+ 설문지
본문내용
많은 관객층에서도 20대의 관객층이 2000년 62.3% 2001년 57.0% 2002년 62.7% 로 집계되었다. 경제 능력이 있는 30대보다 20대의 영화 관람이 더 두드러지고 독보적인 것의 원인은 무엇인지 단순한 관심에서만 그런 것인지, 동시에 20대의 영화관람 행태는 어떤 식으로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기존 조사들과 자체조사결과들을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20대의 영화관객의 취향과 성향을 분석해보면서 어떤 모습의 영화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지 무엇이 문제이며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개선해 볼 수 있는지 고찰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디지털 영화의 미학』. 박성수. 문화과학사. 2001
◆ 『영화 관객의 주체구성과 욕망에 관한 연구』 이계숙.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4.


 참고논문
◆ 조종흡 (2001) “장르, 헤게모니 그리고 관객”
◆ 조용준 (2001) “조폭 마누라는 볼만한 영화인가” <주간동아>
◆ 김승현 (1991) “비판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수용자” <커뮤니케이션 과학>
◆ 주창윤 (1998) “해석적 패러다임”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논문>
◆ 홍재현 (2001) “영화 관객의 매체 수용 과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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