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겔러리아백화점의 고급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겔러리아 백화점 선정이유
2서론
1) 갤러리아 백화점 선정 이유
2) 명품의 정의
본론
3) 4P 와 STP 분석
4) SWOT 분석
5) 내부 고객 관리
6)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7) 고객성향 마케팅
결론


본문내용
1.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선정이유
-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명품 전문 쇼핑몰로써 입지 또한 우리나라 부유층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압구정동에 위치해있다. 이로써 알수 있듯이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은 다른 백화점이나 명품매장과는 달리 특정한 고객층을 염두해 두고 만들어 졌으며, 입지, 건축, 서비스등의 모든 구성 또한 특정한 주 고객층의 성향에 기초하고 있다. 그래서 생각되어지는 것은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는 모든 성향의 고객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고 어떠한 특정한 소수의 특정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보통의 서비스와는 특성이 다른 특별한 서비스들을 조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어서이다.


2. 명품의 정의
- 명품이라는 것은 말 뜻 그래도 이름있는 제품 또는 브랜드를 뜻한다. 명품이라는 것은 특별한 기준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만들려고 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만들 수도 없는 것이다. 명품과 그렇지 않은 것을 나누는 확실한 근거가 없다는 뜻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사용되는 명품이라는 단어의 영어표기는 흔히 Noblesse(노블레스)와 Luxury(럭셔리)라는 두 단어를 많이 사용하므로 귀족이나 사치를 연상케 하는 고급품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가장 근접한 설명이라 할 수 있다. 다만 흔히 우리가 명품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대부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유명한 디자이너의 제품 혹은 브랜드를 말한다. 그 인정이란 것은 오랜 전통과 우수한 디자인, 고급 소재 등에 의해서 서서히 인정받은 것들이다.


Ⅱ. 본론

3. 4P 와 STP 분석

1) 4P 분석

(1) Product(제품)
☆ 철저히 주고객층의 성향에 따른 구성
- 입지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은 우리나라 부유층 밀집지역인 압구정동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다른 갤러리아 백화점과 횡단보도를 사이에 두고 다른 건물을 쓰기 때문에 철저히 구매의사와 어느정도의 구매능력이 되는 고객층만이 찾게 된다.

- 건축
시끄럽고 사람들로 번잡한 보통의 백화점이나 쇼핑공간과는 달리 넓은 공간과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그리고 모든 건축소재 또한 상당히 고급스러운 재료로써 마감재를 사용하여서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이는 주고객층들이 한가롭고 조용한 분위기 안에서 여유로운 쇼핑을 즐기게끔 하기 위해서 이다.

- 서비스
주고객층이 고가의 상품을 꾸준하게 구매할수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서비스 또한 고객층의 성향에 따른다. 그래서 무상수리등의 융통성 있는 밀착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비가 오는 날이면 갤러리아 백화점과 사이에서의 ‘Rain Man Service'등의 스페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비가 오는날 갤러리아 백화점과 명품관 사이에서 직접 우산을 씌워주거나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이다. 또 우산을 들고가면 먼저 우산을 받아서 우산 씌우개를 씌워줌.

(2) Price(가격)
☆ 주고객층의 소비성향에 따른 고가 마케팅 !!
- 모든 매장이 명품인 것으로 알수 있듯이 모든 상품의 가격 또한 일반 매장의 동일 품목 상품에 비하여 가격면에서 현격하게 높은 것을 알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명품브랜드 `루이비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을 적용시킴으로서 오늘날의 입지까지 정립할 수 있었다고 한다. 아직 세계적으로 내놓을 만한 명품 브랜드가 없는 우리나라는 우선 규모를 넓히기 보다는 제대로 된 명품 브랜드 하나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또한 국산 명품 브랜드 개발에 앞서 무엇보다도 우리는 단기간에 뭔가를 이루어내려는 조바심보다는 끈기와 인내력, 그리고 기다릴 줄 아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하나의 명품 브랜드가 탄생되기 위해서 우선 최

  • [마케팅]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
  • 백화점 이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것이 그랜드 마트의 전략이다. 현대 백화점 신촌점과 비교해 보면 식품매장과 영캐주얼 매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으나 현대백화점에 비해 중저가 할인 매장이라는 확연한 차별화를 하고 있어 경쟁의 정도는 약한 편이다.이대역 상권범위는 이대역, 이화여대, 신촌역, 농협으로 이어지는 사각형 지역을 말한다. 의류업종을 기준으로 보면, 역에서 대학정문까지는 브랜드 중고가 의류점, 대학정문에서 신촌역 까

  •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현대백화점 신촌점을 중심으로 상설 할인매장 비교분석
  • 백화점 이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것이 그랜드 마트의 전략이다. 현대 백화점 신촌점과 비교해 보면 식품매장과 영캐주얼 매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으나 현대백화점에 비해 중저가 할인 매장이라는 확연한 차별화를 하고 있어 경쟁의 정도는 약한 편이다.이대역 상권범위는 이대역, 이화여대, 신촌역, 농협으로 이어지는 사각형 지역을 말한다. 의류업종을 기준으로 보면, 역에서 대학정문까지는 브랜드 중고가 의류점, 대학정문에서 신촌역 까

  •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서비스의 고품질을 더욱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게 된다. 또, 웨이팅 푸드 서비스 라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아웃백에서 자리가 나기를 기다리는 동안 무료로 음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가 자칫 기다리는 동안 기분이 나빠 질 수 있는 상황을 오히려 잘 이용하여, 소비자의 감정 상태를 좋게 유지 시킨다. 그리고, 아웃백의 오픈 당시(1997년)에는 탄수화물이 적게 함유된 메뉴를 주문할 경우 제공하였던, 부시맨

  • [국제마케팅] LVMH 분석 -LOUIS VUITTON(루비이통) 마케팅전략
  •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관련기사 2006.02.232. 블로그 및 카페LVMH http://www.lvmh.com/ 패션비즈(2007.3.2/http://www.fashionbiz.co.kr) http://blog.naver.com/fashioninmkthttp://kin.naver.com/knowhowhttp://cafe.naver.com/flashactionscript.cafehttp://cafe.naver.com/shitler.cafehttp://blog.naver.com/coolhyunhee루이비통 http://www.louisvuitton.com/http://cafe.naver.com/bmgtc.cafehttp://cafe.naver.com/southern2.cafehttp://kin.naver.com/open100http://www.shanghai365.comhttp://blog.naver.com/fashioninmkthttp://cafe.naver.com/bmgt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