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섹스어필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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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대중매체의 수단인 광고의 일반론
2.광고가 성적으로 상품화되고 있는 추세
3.설문조사 결과


-본론
1.섹스어필 광고들의 예
2.섹스어필 광고들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
3.섹스어필 광고들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1)남성의 시각에서 바라보기
2)여성의 시각에서 바라보기


-결론
1.에로티시즘이 광고에 발현되는 양상과 앞으로의 추세, 더 토론해보고 싶은 내용
본문내용
Ⅰ.서론

1.현대 사회의 광고

우선 현대사회의 광고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 보았다. 현대의 Mass Media 사회는 폭 넓은 매체의 접촉으로 인해 정보를 얻고 그것을 토대로 모든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파급의 효과가 큰 광고는 매체의 다양성으로 인해 곳곳에서 다양한 Communicaion의 형태로서 대중들에게 다가온다. 하지만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서의 광고는 몇몇 수단의 오류들로 인해 과잉 혹은 무분별하다는 등의 비판의 목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허위, 과장광고, 과소비의 조장, 여성의 상품화 등의 것이 바로 그 예들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는 광고의 효과로 인해 상권이 형성되고 수많은 정보 교환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 자본주의 경제체제하에서 이익을 추구하게 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였다. 수많은 광고에 식상해 버린 대중들에게 있어서 효과적이고 유용한 정보제공 수단인 광고는 현대 사회 속에서 존재하는 한 그것에 대한 역할과 기대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주로 광고내용에 대해 대중이 일정한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부분의 광고는 상품의 판매촉진과 깊은 관계가 있으나 사람들로 하여금 안전운전을 유도하거나 많은 자선사업을 지원할 때, 또는 정치후보자들에게 투표하게 할 때도 상품광고와 비슷한 방법이 사용된다. 많은 나라에서 광고는 신문이나 잡지, 텔레비전 같은 대중매체의 가장 중요한 수입원이며, 비 공산권 세계에서는 수십억 달러에 상당하는 시장이 되어 왔다.

2. 광고의 역사

고대와 중세의 광고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다. 근대 광고로의 첫 번째 전진은 15세기와 16세기에 이룩한 인쇄술의 발달로 가능했다. 17세기 런던에서 발행되는 주간지에 광고가 실리기 시작했고 18세기에 이르러 그와 같은 광고가 성행했다. 19세기 대대적인 산업의 발달은 광고 산업을 성장시켰다. 미국에서 광고대행사가 등장했던 때도 바로 19세기였다. 초기의 광고회사는 신문지면을 확보해주는 중개업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20세기 초에 이르러 광고회사는 광고문안과 삽화를 비롯해 광고 메시지를 직접 만들게 되었으며 1920년대에는 최초의 조사 단계부터 광고문안 준비, 그리고 여러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광고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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