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도넛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점유율 증대를 위한 크리스피 크림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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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1. 시장 분석
2. 자사 분석
3.소비자 분석
4. 상황 분석의 결론


Ⅱ.광고 기본 전략
1.포지셔닝 & 컨셉
2.광고목표
3.메인 타겟
4.서브 타겟

Ⅲ. 크리에이티브 전략
1.크리에이티브 목표
2.크리에이티브 컨셉


크리스피 크림의 광고전략
I. 문제제기
II. Target 분석
III. Target분석
IV. 목표
Ⅴ. 컨셉
Ⅵ. 크리에이티브 설정

본문내용
크리스피 크림의 인지도 강화를 위한 광고전략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의 생활에 있어서 도넛의 위상은 그렇게 높지 않았다. 하지만 1994년 던킨 도넛이 런칭하고, 여러 번 PPL에 등장한 후 서서히 바뀌기 시작해 지금은 끼니를 도넛으로 때우는 경우도 종종 있곤 하다. 도넛 시장의 90%를 점유한 던킨에 맞서고 있는 ‘신입 회원’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위치는 어디쯤일까?


Ⅰ. 상황분석

2004년 아시아권에선 최초로 한국에 런칭했다. 1994년 던킨 도넛이 한국에 진출한 이후 90%가 넘는 점유율을 나타내며 독점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었지만 크리스피크림의 한국진출 이후 상황이 서서히 변하고 있다. 도넛 시장엔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는 던킨과 크리스피크림이며, 크리스피크림의 진출이후 점유율 전쟁에 들어갔다. 던킨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크피스피 크림의 상승세를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 시장 분석
도넛 시장의 현황
2005년 도넛시장은 약 900억 원대로 던킨 도넛이 90%가량을 장악하고 있으며 크리스피크림은 100억 원의 매출과 9%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2006년은 1300억 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2. 자사 분석

크리스피 크림은 1937년 첫 점포를 개점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도넛 브랜드 점유율 2위를 지키고 있다. 신촌 1호점을 비롯해 최근의 사당점과 부산 광복점을 개점하여 1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부산 서면점도 개점을 준비하고 있는 등 서울권에만 한정되어 있었던 영역을 지방으로 넓히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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