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동화속에서 얻는 성공경영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1.1 선정사유 1
1.2 사례개요 1
Ⅱ. 동화속법칙 1
2.1 변화의 연금술사이다. 1
2.2 현실속의 주인공은 누구? 2
2.3 도움을 받아라. 2
2.4 멘토에게 한 걸음 다가서기 3
Ⅲ. 각 테마별 연구사례 3
3.1 미운오리 새끼 3
3.2 미녀와 야수 4
3.3 백설공주 6
Ⅳ. 결론 8
- 본문내용
-
동화속에서 얻는 성공경영법칙
Ⅰ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동화속에는 어떤 재미있는 성공법칙이 숨어 있을까. 이를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적용한다면 어떤 교훈과 성공경영법칙을 발견할 수 있을까.
진리는 변할 수 없겠지만 세상은 변하고 가치관은 변한다. 20년 전의 놀부는 나쁜사람이고 권선징악의 대표적인 단골손님이였다. 하지만 지금은 놀부보쌈으로 놀부부대찌개로 성공적인 변신을 하여 그의 탁월한 사업수완에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배짱이 또한 현대에서는 새로운 음반을 출시하며 대박을 터트리며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죽도록 일만한 개미는 결국 노쇠하여 병원신세를 지고 있다. 이렇듯 지금 놀부에게서 배울것이 분명히 있고 흥부에게서는 배워서는 안될 것이 있다.
현대인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수없이 좌절하고 절망하며 자기자신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채 주어진 운명에 순응하며 적당히 타협하며 때로는 아주 비굴하게 적응해나가고 있다. 학교생활 또한 마찬가지이다. 높은 취업률이 대학의 경쟁력이 되고 과정보다는 성과중심의 교육방식, 짜여진 틀, 고정관념 이런 것들이 우리들의 생각의 샘을 막아버렸다.
이에 우리 7조에서는 수동적으로 운명에 순응하기보다 주어진 여건을 멋지게 극복해 ‘행복한 결말’을 이끌어내는 동화속의 주인공들을 만나보면서 앞으로 우리들이 나아가야 할 청사진을 그려보고자 한다.
진행방식은 각 동화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내용분석에 대한 조의 결론 그리고 테마에 해당하는 기업사례나 경영방식, 경영자사례를 중심으로 전개하였으며 동화속 사례라는 한계점 때문에 현실과의 연관성은 조금 떨어질 수도 있으나 이는 현실속에서의 사례를 통해 극복하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