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전자 SC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 입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2. 경영이념
3. 사업장별 생산내역
4. 사업구조
5. 매출액
6. 삼성전자 위상
7. 사업현황

Ⅲ. 삼성전자의 SCM 추진 배경

Ⅳ. 삼성전자의 SCM 추진방향

Ⅴ. SCM 시스템

Ⅵ. 최근 신문기사 스크랩

Ⅶ. 결 론
본문내용
Ⅰ. 도 입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2005년에 세계 TOP-5진입 목표로 끊임없이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으로서 종업원 32,000여명, 사업본부 3개(정보통신, Digital, 반도체)와 전 세계 155개의 사업현장을 가진 매출액 26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2030여개의 공급업체와 6500여개의 거래선을 가진 기업이다.(1999년 기준) 세계제일의 반도체 D램과 휴대전화기 등의 제품은 세계 선진 대열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삼성전자의 SCM 구축의 배경과 목표, 그리고 기술적인 구현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1) 창업자 이병철 회장

19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오늘 세계의 기업으로 도약해 그 제품은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1985년에 삼성 반도체는256KD램에 이어 1메가 D램을 개발.생산해 세계 3위의 반도체 생산국인 첨단 기술국으로 부상되었다. 삼성그룹 창업자인 이병철 전삼성회장은 1938년, 일제 식민통치하의 황폐한 국가 경제 위에 오늘날 한국 경제의 주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을 설립한 위대한 기업가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최고의자료!!
  • cierar***
    (2013.09.11 16:56:0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구축 프로세스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경영관리, 고객관리, 개발관리, 공급관리 등 4개의 Mega-Process를 만들었으며, 이를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프로세스의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IT infra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ERP 시스템을 국내외에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ε-Process를 더욱 강화하여 Global Real-time 경영 정보 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이다.삼성전자는 앞으로 SCM (Suppl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구축 프로세스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경영관리, 고객관리, 개발관리, 공급관리 등 4개의 Mega-Process를 만들었으며, 이를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프로세스의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IT infra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ERP 시스템을 국내외에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E-Process를 더욱 강화하여 Global Real-time 경영 정보 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이다.삼성전자는 앞으로 SCM(Supply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연구-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삼성전자 SCM 연구- SCM 구축 및 활용사례Ⅰ. 삼성전자 소개Ⅱ. SCM 구축배경Ⅲ. SCM 시스템Ⅳ. SCM의 효과Ⅴ. SCM 발전방향삼성전자 SCM 연구 – 2조Ⅰ. 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SCM 연구 – 2조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2005년 세계 Top-5 진입목표끊임없는 경영혁신의 추진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 시행Global 기업으로서의 역량 발휘Ⅱ. SCM의 구축배경삼성전자 SCM 연구 – 2조사업부 간의 불협정보 시스템 측면비즈니스 프

  • [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SCM 프로세스 질 높이기 > 삼성전자는 SCM에 대한 IT와 프로세스 변화가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내년부터 새로운 차원의 SCM 작업을 벌여 나갈 예정이다. 이전까지 SCM 인프라 구축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 앞으로는 이미 구현된 SCM을 안정화시키고 활용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즉 2단계 SCM 활동(삼성전자는 이렇게 이름 붙이지 않았지만)은 두 가지를 주요 과제로 진행될 것이다. 하나는 앞서 지적했듯이 SCM을 안정화시키고, 현재 운

  • 삼성전자 SCM 사례
  • SCM 성공 요인SCM 사례 선정동기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브랜드 가치 1위최고의 생산성과 프로세스삼성전자 개요삼성전자 소개▷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키워나가는 기업연 혁연 혁연 혁삼성전자 사업 현황부 품완 제 품컴퓨터통신기기카메라가전제품반도체LED*삼성전자 SCM 구축사례(APS)SCM 추진배경 BusinessProcess 측면정보시스템 측면Speedy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