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전자 SC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 입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2. 경영이념
3. 사업장별 생산내역
4. 사업구조
5. 매출액
6. 삼성전자 위상
7. 사업현황
Ⅲ. 삼성전자의 SCM 추진 배경
Ⅳ. 삼성전자의 SCM 추진방향
Ⅴ. SCM 시스템
Ⅵ. 최근 신문기사 스크랩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Ⅰ. 도 입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2005년에 세계 TOP-5진입 목표로 끊임없이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으로서 종업원 32,000여명, 사업본부 3개(정보통신, Digital, 반도체)와 전 세계 155개의 사업현장을 가진 매출액 26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2030여개의 공급업체와 6500여개의 거래선을 가진 기업이다.(1999년 기준) 세계제일의 반도체 D램과 휴대전화기 등의 제품은 세계 선진 대열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삼성전자의 SCM 구축의 배경과 목표, 그리고 기술적인 구현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삼성전자 소개
1.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1) 창업자 이병철 회장
19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오늘 세계의 기업으로 도약해 그 제품은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1985년에 삼성 반도체는256KD램에 이어 1메가 D램을 개발.생산해 세계 3위의 반도체 생산국인 첨단 기술국으로 부상되었다. 삼성그룹 창업자인 이병철 전삼성회장은 1938년, 일제 식민통치하의 황폐한 국가 경제 위에 오늘날 한국 경제의 주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을 설립한 위대한 기업가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최고의자료!!
- cierar***
(2013.09.11 16:56: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