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성적소구광고(‘17차’ 와 ‘보석바’ 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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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성적소구광고
2. 성적광고와 관련하여 메시지 표현전략이 두드러지는 브랜드
3. 사전조사를 통하여 성적 메시지 표현전략이 두드러지는 브랜드 중에서 광고가 우수한 브랜드와 그렇지 못한 브랜드를 각각 1개씩 선정
4. 브랜드 광고표현전략에 대한 비교분석
본문내용
성적소구의 광고 ( ‘17차’ 와 ‘보석바’ 에 대해 )

섹스는 인간의 원초적이면서 가장 오래된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주요 관심사이다. 그리고 과거와는 다르게 성에 대해서 관대해졌다. 이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성은 쉽게 관심을 모으고 기억시킬 수 있는 주요한 소재이다. 그래서 제품을 기억시키기 위해서 성적인 이미지를 담은 CF를 만들게 되는 것이다. 현재는 남성 중심의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주로 여성의 성에서 이미지를 가져왔지만 앞으로 성은 더욱 개방될 것이다. 그와 더불어 섹스어필의 광고도 발전하고 자리잡아갈 것이다.

1. 성적소구광고

(1)성적 소구광고의 개념과 유형

① 개념
광고에서 소구란 특정의 소비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거나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행을 줄 것을 의도로 하는 크리에이티브의 기법으로 해석하고 있다. Kotler는 광고의 소구 유형을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도덕적 소구로 분류했는데 이런 광고소구들 중에 특히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감성적 소구의 하나인 성적소구 광고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성적소구광고란 성적 자극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반응을 일으키려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② 유형
성적소구의 유형은 성적소구광고를 기능적광고, 성지향적 광고, 상징적광고, 환상적광고, 부적절한 광고로 분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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