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중국 시장
3.Anycall분석
4. NOKIA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조사동기

휴대폰 산업

=>2005년 기준, 세 번째로 높은 수출 품목으로 부품 산업에도 파급효과 큼

중국의 휴대폰 산업
=>지속, 고속 증가 추세를 유지.

세계 1위 노키아, 대한민국 1위 애니콜

지적 호기심 증가


<2>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 선정 이유

<노키아>
세계 시장 점유율 32.8% 1위(2006년 4월 기준)
브랜드 가치 기준 노키아 세계 6위

<애니콜>
세계 시장 점유율 12.7% 3위
브랜드 가치 기준 삼성 애니콜 25위
대한민국 핸드폰 부분의 1위

=>중국이라는 시장에서 비교적 대등하게 경쟁.



2. 본론

<1>중국시장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경영 해외 진출 사례』에 관한 보고서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2007. 5. 17❏ 과 목 명 :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제 출 자성 명학 번학 과공 헌 도목 차I. 서 론 1II. 본 론 11. 유럽 시장에서의 휴대폰 현황 12. 휴대폰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2(1) 삼성 휴대폰의 품질 2(2)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3(3)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3(4)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4(5)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4(6) 첨단 기술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진출상황에 대해서 학습해 보는 것이 글로벌마케팅 과제를 통한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Anycall로 선정하였다.2. 글로벌시장동향 1)글로벌 휴대폰시장 2강 3중 재편♧ 노키아삼성 독주 모토로라소니에릭슨LG전자는 경쟁 치열中印등 신흥시장 공략 성과 따라 업계 판도 바뀔 것글로벌 휴대폰 시장이 2강(노키아, 삼성전자) 3중(모토로라, 소니에릭슨, LG전자) 체제로 재편되고 있다. 특히 신흥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사업성패는 물론 향후

  •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
  • 중국에 대한 연구를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중국시장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은 ‘중국 붐’을 형성하면서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단순히 이전처럼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려는 생산기지화가 아니라 중국시장을 내수시장화 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으로 돌아서고 있다. 삼성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향후 기업의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중국시장 진출 후 꾸준히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국적기업들근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인 동시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한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모토롤라, 에릭슨, 노키아와 같은 선발업체들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