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발전] [인문]논술작성사례 5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논술문제 유형과 이에 대한 논술작성요령을 작성한 자료이니 많은 활용바랍니다.
목차
자료의 특성상 목차구성은 생략
본문내용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보면 먼저 성장과 발전지상의 가치관이 불러온 사회적 현상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런 연후에 이러한 성장과 발전 지상주의가 사회적으로 일정한 기여를 한 점과 다양한 폐해들을 사회문화적인 측면에서 접근해서 논술해 주고 특히 이때에는 성장과 발전에 초점을 둔 오늘날의 각종의 국가적인 활동들이 어떻게 공동체를 이루는 사회조직과 공동체 성원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공동체의 환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영향들 중에서 부정적인 영향으로 어떠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지를 언급해야 할 것이다. 이후에 성장과 발전을 버릴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할 필요가 있다. 진정으로 성장과 발전을 최고의 가치관으로 두고 있는 현실을 완전히 부정할 수 있는가? 성장과 발전은 위와 같은 문제들을 양산해내고 있지만 결코 포기되어서는 안될 중요한 사회적 국가적 가치임은 틀림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문과신앙] 한국 교육제도 및 입시 문제점의 기독교적인 대안
  • 5년간의 교육과 대학 연구 발전 계획을 채택해야 한다. 또 교육부 장관은 핀란드의 전반적인 교육과 연구에 관한 업무를 통괄하는 최고 당국자로 모든 교육활동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기독교 교육기독교적 교육은 어떠한 모습인가?앞서서 우리는 우리나라의 교육정책의 발달 과정이 어떠한 시기를 거쳐왔는지, 그리고 현재는 어떠한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어떤 문제를 지니고 있는지, 또 이와 관련된 외국의 사례는 어떠한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지금

  • [논술시험] 1997학년도 논술 시험 문제와 분석 기사
  • 논술변별력 높아 점수편차 클듯 한국일보 97/01/03 97학년도 대입논술 출제경향 한국일보 97/01/03 논술 출제경향분석 `논제쉬워 문장력차 드러날듯 조선일보 97/01/03 48 인문-시사,자연-과학관련 사고 중앙일보 97/01/03 <서울대 논술 분석> 쉬운 문제 독창적 서술 요구 중앙일보 97/01/03 ˝서울大 논술 까다로웠다˝.46개大 면접등 전형시 중앙일보 97/01/03 【서울대 면접】 수험생 진땀뽑은 「소나기 질문」 경향신문 97/01/05 논술이

  • 우리나라와 외국의 교육제도 및 입시제도 그리고 문제 및 개선방안 한국 교육제도
  • 인문․자연 과정의 경우 3년 간 교과활동으로 192~204 단위, 특별활동으로 12단위를 이수하여 총 204~216단위를 이수하게 하였고, 직업과정은 직업에 관련한 전문 교과 50~100단위를 포함하여 204~216단위가 되도록 하였다. 단, 특수 목적 고등학교 또는 특수 목적 학과는 204~216단위의 10% 이내에서 초과 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사회적, 학문적 발전과 요구에 따라 일부 과목의 통폐합, 세분화, 이수 단위의 조정이 있었으며, 과학 계열, 예술 계열의

  • 내용 요약 - 대학생 글쓰기의 길잡이
  • 5)글다듬기/683. 글쓰기의 기술 양식 1)설명/712)논중/783)묘사/864)서사/87제3부 논술 특강1. 논술의 기초1)논술의 개념과 필요성 및 특성/912)논술을 위한 기본 능력/942. 논술문 쓰기의 절차와 과정1)논술문 쓰기의 절차/1012)구상 및 개요 작성/1053)논술문의 체재와 내용/1083. 논술문의 실제 및 참고 자료1)논술문의 실제/1202)논술문의 참고 자료/133제4부 논문 특강1.논문이란 무엇인가1)논문의 개념과 본질/1872)논문의 유형과 특성/1882. 인문계 보고서

  • [교육학] 우리나라와 외국의 교육제도 및 입시제도
  • 인문․자연 과정의 경우 3년 간 교과활동으로 192~204 단위, 특별활동으로 12단위를 이수하여 총 204~216단위를 이수하게 하였고, 직업과정은 직업에 관련한 전문 교과 50~100단위를 포함하여 204~216단위가 되도록 하였다. 단, 특수 목적 고등학교 또는 특수 목적 학과는 204~216단위의 10% 이내에서 초과 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사회적, 학문적 발전과 요구에 따라 일부 과목의 통폐합, 세분화, 이수 단위의 조정이 있었으며, 과학 계열, 예술 계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