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교통비교]한국과 일본의 교통현황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한국 교통부분의 수송량 현황 및 추이
1. 자동차 보유 추이
2. 여객부문
3. 화물부문

나. 일본의 교통부문 수송량 현황 및 추이
1. 일본의 자동차 보유 및 여객수송
2. 일본의 화물수송
3. 교통부문의 에너지 소비 및 환경문제 비교

가. 한국의 교통부문 에너지 소비 및 환경문제
*교통부문 에너지 소비
3. 교통부문의 에너지 소비 및 환경문제 비교
가. 한국의 교통부문 에너지 소비 및 환경문제
*교통부문 에너지 소비 및 환경문제
*교통부문의 환경문제
*교통과 온실가스
*일본의 에너지 소비
*일본의 교통부문 환경문제

4.교통부문의 환경관련 정책

5. 일본의 교통 시스템

6. 고속도로의 교통체증

7. 개선된 철도서비스와 역(驛)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

8. 하늘과 바다를 연결 - 여행과 해운업을 위한 새로운 교통망

9. 재난에 대응가능한 시스템의 확보

10. 환경과 운송기관의 조화

11. 결론
본문내용
가. 한국 교통부분의 수송량 현황 및 추이

1. 자동차 보유 추이

-우리나라의 차종별 등록대수 추이를 살펴보면 승용차의 증가가 가장 두드러져 1990년이래 연평균 14.57%의 높은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다음으로는 버스 14.04%, 특수차 12.44%의 순으로 증가율을 나타냄.
-2000년 현재 승용차 대수는 약 880만대로 전체의 약 67.0%를 차지하고 있으며, 화물차는 20.8%를 차지해 전체의 약 88%정도가 승용차와 화물차로 구성되어 있음.
-각 차종별로 1990년 이후의 증가율을 살펴보면, 자동차의 증가가 꾸준히 지속되어 오다가 최근 들어 그 증가정도가 다소 줄어드는 반면에 화물차와 버스는 계속해서 증가율이 감소되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음.

2. 여객부문

-우리나라의 2000년 현재의 수송인원수로 본 국내 여객수송량은 연간 총 33,514백만인이며, 이중 도로부분의 비영업용 수송량을 제외한 영업용 여객수송량은 13,826백만인으로서 1990년 초반까지는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해왔으나, 1990년대 이후에는 불규칙한 변화 양상은 보이면서 1993년 이후에는 점차 감소하는 추세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 비교적 까다로운 정보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도록 함아시아 전용 티켓판매부스를 설치 일본, 중국, 한국의 판매부스를 따로 설치Price 전략방안아시아에서 아시아내로 이동할때, 마일리지 20% 추가적립 비아시아지역에서 아시아지역으로 이동할 때 마일리지 10% 추가적립 한,중,일 내의 잦은 이동이 필요하며 아시아나를 꾸준히 이용한아시아인들 아시아나 사람들아시아나항공 사람로 선정하여특별항공권증정과 아시아 문화체험 등을 제공함

  • 국제경제환경론4공통)한국 FTA 현황을 연구, 분석하고, 이에 따른 한국 무역의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통이나 통신기술의 발전을 매개로 한 국제적 경쟁의 확산 등 세계화의 추세가 파급되는데 따라 변화하는 대외통상환경에 대한 국가들의 적극적인 대응 등이 원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한국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대외통상환경의 변화를 그대로 방치하고 있을 수 없는 상황에서, 또한 여전히 지속되는 무역 측면에서 동북아를 중심으로 일본의 비교우위, 중국의 급부상 등 한국을 둘러싼 대내외 경제 환경은 날로 우리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대

  • [국제통상관계론] 한일 전자산업
  • 한국과는 달리 오히려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구조의 집중도로 볼때 산업 구조정이 원활히 일어나 사양산업이 성공적으로 유망산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산업구조③일본은 또한 제조업내 자산운용의 효율성도 높고 재고부담도 적어 총자산 회전율이나 재고자산 회전율도 한국보다 크게 상회하는 수준을기록Ⅲ.한일 산업구조 향후과제 및 검토*한국,일본의 산업구조를 비교한 결과 산업구조 조정이 시급①통상산업부는 한국,일본의 산업

  • [경제지리학] 동북아 공동체의 의의와 비전
  • 일본, EU, 한국 등과 상호자유무역협정을 체결했거나 추진 중에 있다. 일본도 다자주의 입장에서 지역주의를 수용하여 다층적 대외 경제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동아시아에서 중국의 급부상이 한국에 미치는 부정적인 경제적 효과를 차단하고, 중국의 급속한 경제성장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동아시아 산업구조를 비교우위체제 위에서 움직이려면 FTA 체결은 필수적이나, 일본의 혁신능력이 저하된 상태 하에서 중국의 부상은 한중일 각국에 경쟁과 중복

  • [경제] [경제] 재정 및 금융의 변화
  • 현황신설 등2002년1월말 총기관수인가취소합병해산․가교사이전․ 영업정지 등계(B)비중(B/A)은행3359-1442.4120비은행2,06811814433759928.9571,526종금증권보험투신상호신용금고신용협동조합리스303650302311,666251857671296261261021412-25305-2881571224091093.322.230.023.352.824.540.011697129334444301211,26618합계2,10112315333761329.1581,546자료:금융감독위원회한편 1997년 말에 「한국은행법」이 개정되고 1998년에 금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