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환경] 스타벅스 문화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타벅스의 소개
스타벅스 현황
사명 선언서
경영철학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해외 시장 진출 추이
스타벅스의 경쟁 기업들
경쟁기업들과 매출비교
스타벅스의 경영 차별화 전략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적 측면
진출 초기에 고전한 나라들
문화에 따른 차별화 전략
신문화권으로의 진출전략(인도)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소개
스타벅스는 1987년 시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 20여 개국에 57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또 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정도가 급증하고 있으며, 올 매출 예상치는 작년에 비해 20%나 급증한 31억 달러와 주당 53센트로 예상되어 진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간 가장 근 성장률을 기록한 기업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스타벅스는 값비싼 고급 커피와 안락한 휴식공간의 대명사로 인식되어지고 있으며, 스타벅스가 성공하기까지 성공담은 매우 극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0년에는 100만 달러도 되지 않던 이익이 1992년에는 410만 달러로, 이어 1995년에는 261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판매액은 1992년의 9300만 달러에서 1995년에는 4억 6500만 달러로 치솟았다. 이와 같은 성장률이라면 당시 전문가들은 향후 5년 간 연 36.8%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기도 하였다. 이는 발전 속도가 빠른 반도체 산업보다도 더 높은 것이다.
스타벅스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가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그는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이러한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고 사업 확장을 시도했기 때문에 지금의 스타벅스가 되었다.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 dice***
(2013.09.13 11:37: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