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환경] 스타벅스 문화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벅스의 소개
스타벅스 현황
사명 선언서
경영철학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해외 시장 진출 추이
스타벅스의 경쟁 기업들
경쟁기업들과 매출비교
스타벅스의 경영 차별화 전략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적 측면
진출 초기에 고전한 나라들
문화에 따른 차별화 전략
신문화권으로의 진출전략(인도)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소개

스타벅스는 1987년 시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 20여 개국에 57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또 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정도가 급증하고 있으며, 올 매출 예상치는 작년에 비해 20%나 급증한 31억 달러와 주당 53센트로 예상되어 진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간 가장 근 성장률을 기록한 기업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스타벅스는 값비싼 고급 커피와 안락한 휴식공간의 대명사로 인식되어지고 있으며, 스타벅스가 성공하기까지 성공담은 매우 극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0년에는 100만 달러도 되지 않던 이익이 1992년에는 410만 달러로, 이어 1995년에는 261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판매액은 1992년의 9300만 달러에서 1995년에는 4억 6500만 달러로 치솟았다. 이와 같은 성장률이라면 당시 전문가들은 향후 5년 간 연 36.8%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기도 하였다. 이는 발전 속도가 빠른 반도체 산업보다도 더 높은 것이다.

스타벅스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가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그는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이러한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고 사업 확장을 시도했기 때문에 지금의 스타벅스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 dice***
    (2013.09.13 11:37:11)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 온네트의 해외 진출 전략
  • 진출국 정부의 법규 및 정책이 다른 점 등이 공통적으로 작용한다. 표준국제경영1.0, 임성훈, p.44이러한 다국가기업의 조직은 시장변화에 대한 신속한 반응과 조치가 가능해야 하며 이러한 환경에서 각 자회사에 전 과정의 가치사슬이 배치되어 있다. 의사결정 권한도 자회사에 위임하여 자율적으로 행사하게 두어 위기대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한다. 또한 본사의 느슨한 통제로 전략적 의사결정 사항은 중앙의 본사가 아닌 자회사에서 직접 담당

  • [국제기업환경론] 스타벅스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전략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의 소개 & 연혁2. 해외 시장 진출(1) 해외시장 진출 배경(1) 한국시장 진출 3. 한국에서의 경영(1) 시장진입 전략(2) 한국에서의 환경(3) 마케팅 전략적 분석(4) 성공요인Ⅲ. 결론개선점 및 향후 방향Ⅰ. 서론커피 한 잔의 신화. 스타벅스를 가장 잘 나타내 주는 수식어구 인 것 같다. 커피 한 잔으로 세계 곳곳에 진출하여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니 이런 수식어구가 붙을 만도 하다. 우리나라에도 이제는 여러 종

  • 스타벅스 국제마케팅
  • 스타벅스 VS 맥도날드토론문제 3토론문제 3① 스타벅스만의 고유한 문화 및 고급이미지 마케팅 전략 ② 커피를 파는 것과 동시에 안락한 공간을 제공③ 국내에서의 미국적 이미지에 대한 호감④ 직영관리를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⑤ 철저한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토론문제 3① 규모의 경제! 세계 최대 규모의 체인점과 브랜드 가치 ② 스타벅스보다 약 50%이상 저렴한 가격③ 싼 가격! 깊고 진한 맛의 고급원료 사용!④ 쉽고 간편한 커피 메뉴토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목 차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언 : 1. 스타벅스 기업개요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3 - 3. 사업내역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