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향후 주목할만한 마케팅 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마케팅의 큰범주
오감마케팅 -후각, 청각, 미각, 촉각 마케팅
감성마케팅- 웜마케팅, 구애마케팅
궁금증마케팅-게릴라티저, 숫자,한 글자 알파벳 마케팅
윈윈마케팅
경제불황타개마케팅-생존,골동품,단풍,환불,위로,저울 마케팅
모바일마케팅-이동성고려, 일대일, 상황, 세그먼트 마케팅
성별마케팅 -여성, 남성, 성역파괴 마케팅
연령마케팅 -엄마, 추억, 10대 마케팅
마케팅 핫이슈-뉴로, 하이브리드 마케팅
②최신마케팅확장발전
타겟마케팅->초정밀타겟, 고객맞춤 마케팅
VIP마케팅->VVIP, 80대20 마케팅
③벌써문제점발생한최신마케팅
노이즈마케팅
일대일마케팅
입소문마케팅
래핑마케팅
- 본문내용
-
Ⅰ.마케팅의 큰 범주
1. 오감마케팅(五感)
◈오감마케팅이란?
☞ 인간의 오감인 촉각, 후각, 청각, 미각, 시각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 요즘 기업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하여 자극을 통해 소비자들의 무의식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이를 매출 증대로 연결시키고 있다. 즉, 이성에 호소하기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오감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 오감마케팅에는 디자인을 통한 차별화에서부터 최근에는 향기마케팅, 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미각마케팅 등으로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다. 즉, 초콜릿향이 가득한 아이스크림 매장, 무지개 빛깔의 스파게티, 페퍼민트향과 라벤더향이 은근히 배어 나오는 양복 등,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만져보는 등 오감을 이용해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오감마케팅 기법이 널리 사용되어 왔다.
▷ 이제 소비자들은 기능이나 디자인, 색상처럼 눈으로만 물건을 보고 판단하지 않고 향기, 맛, 감촉 등 2개 이상의 감각을 다양하게 자극해야 제품이 팔리는 시대가 되었다. 맛, 향기, 촉각, 시각, 청각의 다섯 가지 감각 전체를 통해 여성의 오감을 자극하고 체험해야만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