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나타난 상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란?

2. 공익광고와 상업광고의 정의 및 두 광고의 상상력의 차이점

3. 시대별 광고의 상상력

4. 서사적 , 문학적 광고의 상상력

5. 광고제 수상작에 나타난 상상력

6. 상상력의 역기능
본문내용
★ 광고란???


소비대중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 또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징 등을 궁극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전달하는 모든 행위이다.
광고는 동시에 다수의 소비대중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존재를 알려 판매를 촉진하는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즉, 광고는 글*그림*사진*도안*영상*소리 등의 표현메시지를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등 대중매체, 또는 우편*포스터*팸플릿*옥외광고*극장*인터넷 등 다양한 전달매체에 게재 또는 방송한다. 이로써 예상구매자에게 상품 및 서비스 등에 관한 정보내용을 널리 전달, 설득하여 판매 등 소기의 목적달성을 촉진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하도록 수요를 자극하거나 제품에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서 행해지며, 기업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시도되기도 하며, 정치적 목적이나 공공서비스를 위하여 행하여지기도 한다.
광고의 유형은 그 분류기준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진다. 대표적인 것을 보면 영리성여부에 따라 영리광고와 비영리광고로 분류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매스컴에 나타난 성역할
  • 광고 주들에게 압력을 행사할 수 있어야한다. 더 나아가 여성들이 전문인력으로 양성되어 미디어 산업에 적극 진출하거나 미디어를 소유하며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주어져야 할 것이다. Ⅲ. 미디어 속의 성상품화1. 성상품화에 앞장서는 방송해마다 방영되는 미스코리아 대회 중계방송은 방송의 영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위문을 갖게 한다. 해마다 개최되는 미스코리아 대회가 많은 비판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국가 행사인 양 비춰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나타난다.본 연구는 학생들의 언어사용 환경과 의사 소통 양상이 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어를 대상으로 하는 국어과 교육에서 아직까지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는 텔레비전 광고 텍스트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출발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국어과에서 다루어야 할 매체의 하나인 텔레비전 광고 텍스트의 전반적인 수용 방안을 보다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이 텔레비전 광고 텍스

  • [심리학개론]프로이드와 라깡의 정신분석비평 이론 비교
  • 나타난다. 그리고 전의식 속에서는 꿈의 욕망으로(환상이 욕망을 수행하는) 이루어진다.고 언급한다. Ⅳ. 참고문헌 김종주 역, 『라깡의 정신분석 입문』, 하나의학사, 1999라깡과 현대정신분석학회 편, 『우리시대의 욕망읽기』, 문예출판사, 1999페터 비트머, 홍준기역,『욕망의 전복』, 한울아카데미, 1998홍준기, 「라깡의 성적 주체 개념」,『현대 비평과 이론』19호, 2000홍준기, 『라캉과 현대 철학』, 문학과 지성사, 1999지젝, 『당신의 징후를 즐

  • 광고와 패러디 레포트
  • 광고, 2010년 1월에 출시된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는 개그콘서트의 ‘초고속 카메라’를 패러디한 광고이다.40도 위스키를 마시는 모습과 36.5도 ‘골든블루’를 음용하는 장면을 비교화면으로 제작한 광고영상은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를 즐길 때에는 바람직한 음주 문화를 유지하는 반면, 도수가 높은 40도 위스키를 음주한 후에는 그렇지 않은 모습들이 초고속 카메라를 통해 적나라하게 나타난다. 골든블루의 광고전략인, ‘36.5도의 부드러운 위스키

  •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과 그 소설에 대하여
  • 상상력의 산물인 허구의 세계와 객관적 사실의 세계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긋는다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던 것이다. 뉴 저널리즘의 경우 1970년대 말엽과 1980년 초엽을 분수령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이제까지 저널리스트들은 그들의 작품 안에 비록 상상력에 기초한 픽션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본질적으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나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도하고 記述하는 것을 중요 임무로 삼고 있었다. 그러나 이시기 이후 몇몇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