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매일유업 `카페라떼`의 미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제품과 동기
(A) 동기
(B) 제품

2. 환경 분석
(A)경제적 환경
(1) 미국의 전반적인 경제 동향
(2) 미국의 커피시장 현황
(B) 문화적 환경
(C) 정치적/ 법률적 환경
까다로운 식품위생규약과 환경제도
(D) 고객분석
(E)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본문내용
(A) 동기

미국에 여행을 다녀본 경험이 있는 한국사람이라면, 그들이 얼마나 커피를 애용하는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침 출근길에 많은 미국 샐러리맨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카페에 들러 자신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들고 사무실로 향한다. 퇴근길에도 가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다시 카페에 들러 자신의 커피를 그곳에서 마시거나 아니면 그것을 가지고 집으로 향한다. 전세계 제 1위의 커피 소비국이 바로 미국이다.(1인당 평균 3.3잔의 커피를 마신다.) 그런데 미국의 AM/PM이나 SEVEN ELEVEN 등의 convenient store에 가보면 캔 커피 혹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있는 인스턴트 커피를 찾아보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유일하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스타벅스에서 생산한 카페 프라보치노였고 가격은 2달러 정도였다. 갑자기 커피가 마시고 싶을 때 근처에 카페가 없다면 결국 마실 수 있는 커피란, 선택의 여지가 없이 스타벅스의 프라보치노 뿐이라는 말이다.

미국의 vending machine 시장은 크게 탄산음료와 생수 그리고 스포츠 음료로 나뉘어 있다. 우리 조원들 중 한 명이 2년 동안 미국에 있었는데 그는 단 한 번도 캔 커피를 자판기 안에서 본 적이 없다고 한다. Gatorade와 Dr. Pepper, Coca-cola, 립톤 아이스 티 등의 음료들과 500ml들이 생수병 등은 자판기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나 찾아볼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캔 커피는 전혀 찾아 볼 수가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네슬레의 이유식부문 한국시장진출 분석
  • - 국제 경영론- 네슬레의 이유식부문 한국시장 진출 분석네슬레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다. 네슬레는 오늘의 네슬레를 키워낸 인물로 마우허 회장을 드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면 한국적 재벌 총수의 특성으로 지적되는 가부장적, 보수적 경영방식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고 있단 말인가. 마우허 회장은 절반은 그렇다고 대답한다. 나머지 절반은 무엇일까. 마우허 회장은 비판을 허용하는 개방적 시스템과 투명

  • 매일유업,매일우유,기업분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매일유업(주)으로 바꿨다. 2004년 11월 자회사인 매일뉴질랜드치즈의 이름을 (주)상하로 바꿨다. 매일유업의 주요 제품은 분유(앱솔루트), 우유(매일우유), 이유식(맘마밀), 발효유(퓨어), 음료(카페라떼), 치즈(상하치즈) 등이다. 2. 매일유업의 경영이념1) 최고의 맛을 향한 열정, 매일유업 사람들매일유업 전 임직원들은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국민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

  • 스타벅스 현황과 마케팅, 발전 방안
  • 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투르먼쇼에서 짐캐리가 매일 아침 출근길 손에 들고 마시던, 화면 속에서도 그 그윽한 향기가 느껴질 정도로 스타벅스 커피의 영향력은 대단하다.세계인들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사랑받고 세계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도 출범하여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미국의 하워드 슐츠 회장의 혁신적 경영과 기업이념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를 국내에 도입하여 세계 스타벅스 역사상 최단

  • [인사관리] 매일유업 인사관리
  • 경영을 통한 참여와 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열린 경영확대를 통한 상호신뢰 및 근로의욕증진 -비전과 가치 공유를 통한 일체감 조성3. 연혁(매일 30년)1)1960년대2월 낙농부국 기치 들고 한국낙농가공㈜로 출범.5월 정부와 민간주주인 김복용 현 매일유업㈜ 회장과의합작투자(50:50, 3억원)로 창업의 첫 장2)1970년대6월 김복용 사장이 취임하면서 종합 낙농개발사업 본격 가동2월 미국산 처녀우 850두, 호주산 임신우 850두를 배편으

  • 프렌치카페 악마의유혹 마케팅전략
  • 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중 프랜치 카페는 약 30~40%대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 올해는 전년에 비해 20% 성장한 550억원대의 매출이 가능해 점유율도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 PMO인증Pasteurized Milk Ordinance(살균유법령)의 약자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관리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1등급 살균시유의 생산기준을 제정한 Grade A Pasteurized Milk Ordinance (A급 살균유법령)을지칭하는 말입니다. PMO는 미국 낙농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