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영재교육] 영재아들에게 사려 깊은 행동 가르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행동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 혼란한 행동의 유형

◈ 영재아들의 행동장애

◈ 행동관리 이론

◈ 혼란스러운 행동의 예방

◈ 개입: 아이들이 사려 깊게 행동하도록 가르치기
본문내용
◈ 서론
- 행동관리는 교사가 해야 할 의무를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사회화하고, 자신의 발 달정도에 맞게 자기문화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온전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상의 의무이다’ (Rodd1996: 6)

◈ 행동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① 우리가 아이들이 지적으로 실험을 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그들이 행동으로 하는 실험에도 대비해야 한다.
② 영재아들의 조화되지 않은 발달로 성인들은 아이들이 영재성이 없는 증거로 해석할 수 있 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부적절하게 반응할 수 있다.
③ 부모들은 자녀들이 아동 초기 동안에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재아들의 독특한 행동패턴 에 대해 확실하게 반응해 주지 못할 수도 있다.
④ 모든 아이들에게 도덕 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도덕적인 용어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슬람 교육 레포트
  • 교육이란 동양적어원에서 보면 매를 가지고 아이를 길들인다 이며 서양적어원에서 보면 빼어낸다, 끌어 올린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말하자면 교육은 내부적 능력을 개발 시키고 미숙한 상태를 성숙한 상태로 만든다는 의미이다. 즉, 교육은 미성숙한 존재의 생존을 위한 필요요소이며, 사회적인 존재로서의 인간적 생활을 위한 필요요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교육을 통하여 행동양식, 가치관, 지식, 사회 규범 등을 습득함으로써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정의는 사람마다 달라서, 하나의 통일된 정의를 내릴 수는 없다. 다만, 사회화 관점, 공학적 관점, 성년식 관점 등으로 대표적 유형을 가를 수 있다.우선 첫째 유형은 전수(transmission)에 강조를 두는 입장으로서 사회화 관점에서 내린 정의라 할 수 있다. Peters는 교육이란 피교육자가 장차 헌신할 가치있는 것을 전수해 주는 일로서, 특히 인간의 인지적 변화에 더 큰 무게를 두고 있다.두번째 유형은 정범모로 대표되는 공학적 관점, 즉 인간 행동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깊은 선생을 모셔다가 신식교육을 시작하였다. 그는 동네 사람들을 모아놓고 신교육을 받는 기간이 빠르면 빠를수록 그만큼 나라의 힘이 올라온다는 것을 역설하였다. 용동 글방은 며칠 사이에 신식학교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남강은 배우는 아이들의 지식이 날로 늘어가는 것이 대견하기만 하였다.같은 해 그는 조국의 독립과 광복을 위하여 정주향교(定州鄕校)의 재산 삼백 석 토지를 기본삼아 드디어 오산학교(五山學校)를 창립하였다. 이것은 예사

  • 교육학 교육과정의 의미와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 - 교육과정의 의미와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 목 차 -머리말 - 교육 과정이 갖는 의의Ⅰ. 교육과정의 개념 및 정의 - 교육과정이란?1. 교육과정의 개념 - 기본적인 의미의 교육과정2. 교육과정과 관련된 중요 질문 3가지3. 교육 현장에서 쓰이는 교육과정의 다의적 의미4. 우리나라 교육 과정의 법적 근거Ⅱ. 교육과정에 영향을 미친 교육사조의 변화1. 교과 중심 사조2. 생활(경험) 중심 사조3. 학문 중심 사조4. 인간 중심 사조Ⅲ. 한국의 교육과

  • [중문] 고사성어에 관한 모든 자료
  • 아들의 교육을 위한 것 이었다. 옳은 풍속을 가지지 아니하면 다만 자신에게 해로울 뿐 아니라 자손들도 반드시 나쁜 물이 들어서 그르치게 될 근심이 있다. 그러므로 살 터를 잡음에 있어서 그 지방의 풍속을 살피지 않을 수 없다.(李重換,擇里地)103. 금과옥조 金科玉條풀이 금이나 옥과 같은 조문. 아주 귀중한 법칙이나 규범.104. 금란지교 金蘭之交풀이 금처럼 견고하고 난초처럼 향기로운 사귐. 견고한 벗 사이의 우정.고사 : 두사람이 마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