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영재교육] 영재아들에게 사려 깊은 행동 가르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행동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 혼란한 행동의 유형
◈ 영재아들의 행동장애
◈ 행동관리 이론
◈ 혼란스러운 행동의 예방
◈ 개입: 아이들이 사려 깊게 행동하도록 가르치기
- 본문내용
-
◈ 서론
- 행동관리는 교사가 해야 할 의무를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사회화하고, 자신의 발 달정도에 맞게 자기문화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온전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상의 의무이다’ (Rodd1996: 6)
◈ 행동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① 우리가 아이들이 지적으로 실험을 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그들이 행동으로 하는 실험에도 대비해야 한다.
② 영재아들의 조화되지 않은 발달로 성인들은 아이들이 영재성이 없는 증거로 해석할 수 있 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부적절하게 반응할 수 있다.
③ 부모들은 자녀들이 아동 초기 동안에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재아들의 독특한 행동패턴 에 대해 확실하게 반응해 주지 못할 수도 있다.
④ 모든 아이들에게 도덕 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도덕적인 용어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