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영재교육] 제 7장 유아영재들의 자기 존중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아존중감의 정의
(2 )건전한 자기존중(감)을 가진 개인의 특징
(3) 영재아들의 자기존중
(4) 자아 존중감 향상 비법 - Lilian katz(1995)
(5)결론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제 7장 유아영재들의 자기 존중감
(1) 자아존중감의 정의
1) 자기존중을 이해하는 접근법
① 우리가 우리의 성취를 평가하고 우리의 대응기술을 선정해내는 여과기
② 자기존중을 관련성이 있고 가치가 있는 활동을 성취한 결과
- 건전한 자기존중(감) : 우리가 성공적으로 타인에게 수용되는 관계를 맺고 있으며 배우 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형성
- 의미 있는 성공은 자신감을 낳는다. : 자신의 성취에 대해 즐거워야 한다고 해서 계발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성취가 반드시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2) 자기존중이란 무엇인가?
․ 자기존중은 학습되는 것이다.
- ‘반영적 평가’라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의 반응으로부터 자 신을 해석하고 자신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그려나가게 된다.
․ 자아개념, 이상적인 자아, 자기존중으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