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기구론] 유로화의 출범과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로화의 출범과 성과
2. 2002년 유로화 통용과 영향
가. 2002년 유로화의 통용
나. 유로화 통용의 영향
(1) 단기적인 영향
(2) 중장기적 파급 효과
(3) 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
3. 국내 기업 및 국제 기업의 대응 전략
가. 유로화 통용이 국내에 미치는 영향
(1)EU와의 관계
(2)유로화 통용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나. 유로화 대응의 필요성
다. 국내 기업 및 국제 기업의 대응 방안.
(1)수출입업체의 대응 방안
(2)현지 진출 기업의 대응 방안
(3)국제 기업의 대응 방안
- 본문내용
-
1.유로화의 출범과 성과
99년 1월 1일, 유럽통화동맹(EMU)의 출범으로 단일 통화인 유로(Euro)화가 탄행했다. EU는 유로화 지폐 및 주화의 제작, 유로화에 대한 시민 홍보 등을 위해 3년간의 과도기(Transitional Period)를 설정하여 이 기간중 실체가 없는 장부상의 통화(Scriptural Currency 또는 Book Money)로서 기능하며 비현금거래에 한해 참가국 통화(NCU; National Currency Unit)와 병행 사용하도록 하였다.
유로화는 미달러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통화라는 찬사를 받으며 99년 1월 4일 유로화는 1.1746달러로 첫거래를 시작하였으나 이후 유로화 환율은 끝없이 하락세를 지속하여 2001년 9월말 현재 1:1 등가수준보다 훨씬 밑도는 0.91∼0.92달러선에서 거래되기에 이르렀다.
유로화의 약세의 이유는 태생적인 요인, 정치적인 요인, 그리고 경제적인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