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영화 속 PPL이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본론
2-1 PPL의 개념과 사례
2-2 텍스트분석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3 수용자 분석

3. 결론

첨부- 녹취록
본문내용
Ⅰ. 서론

Product in Placement. 흔히 PPL이라고 불리는 이 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에 소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광고효과를 얻게 되는 마케팅 방법이다. 최근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PPL을 이용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드라마나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PPL마케팅이 적용되고 있으며, 호텔이나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 PPL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광고 효과의 단적인 예로 영화 [쉬리]가 공전의 흥행을 기록하면서, 영화에 쓰였던 PPL도 자연스럽게 큰 효과를 거두었다. SKT가, [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 Telecom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나와 커다란 광고효과를 얻었던 것 이외에도, 30여개의 협찬사들이 영화의 흥행 덕을 톡톡히 보았다. 이러한 [쉬리]의 기록적인 흥행으로, 과거에 문자 그대로 문화산업을 위한 제작비 지원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쉬리 이후에 개봉되었던 많은 영화들에서 우리는 어렵지 않게 PPL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제는 이러한 PPL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마케팅의 수단이 되었다. 예를 들어, <친구>의 화장품 광고와 소주 광고, <킬러들의 수다>의 음료 광고, <신라의 달밤>의 컵라면과 제화 광고, <엽기적인 그녀>의 인터넷업체 광고 등이 그것이며, <화산고>는 이동통신업체와 역대 최대규모인 10억원 공동프로모션까지 펼쳤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드라마와 관광 보고서
  •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봤을 때 드라마는 드라마로 관광은 관광으로 따로 성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긍정적 의견 근거자료- 국민일보 쿠키뉴스 ‘문화콘텐츠 드라마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우리나라의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예술/공연 등등 각종 문화콘텐츠가 해외로 수출 되어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우리나라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국 문화콘텐츠의 수출은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연평균 34%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지속적인

  • 드라마 속 PPL과 소비자
  • 드라마 속 PPL과 소비자1. 서론2. 본론1 - PPL3. 본론2 – 드라마 사례분석4. 결론목차서론WHERE영화∙방송 등대중문화의 개발매체 전역에서 등장하는인물∙배경∙소품 등PPLProductPlacementWHO영화제작자방송사, 방송제작자 등 문화 매체물의 제작자WHY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 소비자가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소비욕구를 가지도록 유도, 제작비 보조HOW시각적∙청각적,부적절 혹은 적

  • [광고론]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PPL의 장 ․ 단점1) 장 점 2) 단 점 4.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란1) TV 프로그램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의 2)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Ⅲ. 향후 PPL의 전망과 개선방향 1. PPL의 전망2. PPL의 개선방향 Ⅰ. PPL이란 무엇인가? 1. PPL의 정의와 개념PPL(Product in Placement)이란 “대중매체 프로그램 속에 제품이나 상표명을 다양한 수단을 사용, 삽입하여 프로그램 수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유료의 메시지 소구 방법”을 말한다. 즉, 영화나 드라

  • PPL 규제 조항과 그 규제가 미치는 영향과 방안
  • 매체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극복하면서 사회적, 기술적 환경변화에 적합한 새로운 광고매체를 추구하게 되었다. 그 결과, 대안적 매체로서 ‘제품배치’ 혹은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 PPL)’와 같은 비전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활용하게 되었다. 영화나 방송의 프로그램 속에서 등장인물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면서 제품의 실제 사용상황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PPL 기법은 관객들이 자신도 모르게 소비욕구를 가지도록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PPL 개념1) 긍정적인 측면2) 부정적인 측면2. 여행사와 PPL의 관계Ⅲ. 모두투어 실태1. 모두투어 PPL현황과 효과1) 모두투어 PPL 현황2) 모두투어 PPL 효과2. 모두투어 수익구조1) 광고비 환산2) 주요협찬방법과 효과Ⅳ. 발전방향제시1. 투어테이먼트 진행2. 복지관광 연계Ⅵ. 결론Ⅰ. 서론1. 연구 목적오늘날 지속적인 경제발전과 물질적 풍요, 정보화 국제화 추세, 대중매체와 대중문화의 영향력 증대 등으로 인해 소비자의 가치관 변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