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영화 속 PPL이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본론
2-1 PPL의 개념과 사례
2-2 텍스트분석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3 수용자 분석
3. 결론
첨부- 녹취록
- 본문내용
-
Ⅰ. 서론
Product in Placement. 흔히 PPL이라고 불리는 이 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에 소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광고효과를 얻게 되는 마케팅 방법이다. 최근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PPL을 이용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드라마나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PPL마케팅이 적용되고 있으며, 호텔이나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 PPL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광고 효과의 단적인 예로 영화 [쉬리]가 공전의 흥행을 기록하면서, 영화에 쓰였던 PPL도 자연스럽게 큰 효과를 거두었다. SKT가, [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 Telecom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나와 커다란 광고효과를 얻었던 것 이외에도, 30여개의 협찬사들이 영화의 흥행 덕을 톡톡히 보았다. 이러한 [쉬리]의 기록적인 흥행으로, 과거에 문자 그대로 문화산업을 위한 제작비 지원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쉬리 이후에 개봉되었던 많은 영화들에서 우리는 어렵지 않게 PPL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제는 이러한 PPL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마케팅의 수단이 되었다. 예를 들어, <친구>의 화장품 광고와 소주 광고, <킬러들의 수다>의 음료 광고, <신라의 달밤>의 컵라면과 제화 광고, <엽기적인 그녀>의 인터넷업체 광고 등이 그것이며, <화산고>는 이동통신업체와 역대 최대규모인 10억원 공동프로모션까지 펼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