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보잉사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Boeing의 기업문화 : 위기와 극복을 이겨내는 끝없는 혁신
3. 결 론
본문내용
세계의 기업들은 ‘글로벌’이라는 거대한 흐름에 따라 변해가고 있다. 항공 시장을 보아도 대부분의 기업들이 인수합병되어, 남은 기업은 Boeing과 Airbus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점화 된 항공 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 두 기업에게 ‘세계화’, ‘현지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
최근 Airbus의 급속한 성장으로 위기를 느낀 Boeing은 철저한 자사 분석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환경에 맞는 다양한 경쟁 전략을 펼치고 있다. 보잉이 과거 여러 차례의 위기를 극복하면서 현재까지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남아 있을 수 있었던 것은 이처럼 끊임없는 내부 혁신의 노력을 멈추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보잉의 자체 혁신 노력은 지금도 그치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성수.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서울: 삼영사, 2003)
2. 성일석 외. 『국제통상의 이해』. 2003.
3. http://www.boeing.com/companyoffices/aboutus/boechina.html
4. http://www.kansas.com/mld/kansas/businss/companies/5295217.htm
5. 조선일보 2004-03-24일자 “보잉 경쟁력은 다국적 기술, 인력서 나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의 e-business 발전전략
  • 보잉사와 조종사 훈련/평가 위탁 계약 체결2000.06 - Global Alliance “Sky Team” 출범2003.12 -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최우수기업 1위2003.12 – 항공우주 문화상 대상 수상 2004.03 - 대한항공 창사 35주년 →제 2도약선언2) 회사소개2. 대한항공의 e-business특징 고객의 니즈?전략적 통제력/차별화전략적 제휴사업의 범위를 확대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장점E-티켓 서비스항공사발급비용을 줄 일수 있음여행사와의 가격경쟁력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

  • 스타벅스 성공사례
  • 기업에 매료되어, 1982년 뉴욕의 대기업을 버리고 점포가 아직 5개 밖에 안 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된다. 그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친화 경영을 하게 해서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올 수 있도록 마케팅 방법을 바꾸었으며 스타벅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그리고 그는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장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문화에 매료된다. 미국으로 돌아온 그는 유럽처럼 주변의 시민들이 쉬면서 즐

  • 스타벅스 경영전략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설립 스타벅스 연혁
  • 문화를 주도해 나가는 LA.의 한가운데 세우고 신문 등의 PR.로 성공적으로 진입을 할 수 있었으며 미국 내에서도 지명도를 높여나갈 수 있었다. (5)제5단계: 기업 상장과 다각화 전략 스타벅스는 1992년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을 하게 되고 점차적으로 상품을 다각화하면서 많은 종류의 커피 제품을 만들었다. 우선 1992년 스타벅스는 펩시와 제휴를 하고 각고의 연구 끝에 1996년 고급 후라푸치노 병음료를 펩시의 거대한 유통망을 통해 전 미국에 공급하

  • 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문화의 세계화!-국제교유 증진-문화, 교육, 여행, 결혼외국인 입국자 수2003384만명2004492만명2005517만명5만 명 이상 입국한 나라가 14개국국제결혼,산업체인력(외국노동인력),외국기업 임직원, 외국유학생◯국내 장기체류 외국인 등록비율1980년 40519명(0.1%)에서 2007년 724967명(1.48%)로 증대불법 체류자 포함 현재 약 100만명국적별 보면 중국이 44%인 약 44만 명으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11만 명) 베트남(6만 명) 필

  • [국제기업환경론] 미국
  • 기업 : 월요일~금요일(09:00~17:00)※기업의 경우 기업별로 업종별 근무시간대가 다름생산직 ; 07:00 또는 08:00~15:30 또는 16:30사무직 ; 08:00 또는 09:00~17:00 또는 17:30- 은행 : 월요일 ~금요일(사무실09:00~17:00, 창구 09:00~15:00) Ⅴ. 미국의 기업문화 및 상거래문화1. 미국의 기업문화(1) 투명성 미국 기업 문화의 첫 번째 특성은 뭐니뭐니해도 투명성일 것이다. 미국의 기업들에서는 누가 됐건, 지위가 높건 낮건, 아무리 큰 대기업의 최고 경영자라 하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