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한국과 일본의 음반시장
2. SM의 소개
3. 보아소개
4. 보아의 성공요인
5. 보아의 SWOT분석
6. 경쟁자 분석
7. 마치며
8. 참고자료
본문내용
보아 선정 이유
세계 거대 기업이 우리나라에 들어와 성공한 사례는 물론이고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 성공한 사례 또한 많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아웃백, 피자헛, 스타벅스 등의 외식업체를 비롯하여 삼성, LG 등 전자제품 기업까지 일일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데 우리 조는 좀 더 특별한 기업을 선정하였다. 이제 더 이상 유형의 제품, 상품들만이 마케팅의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한류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의 삼성 애니콜 휴대폰을 수출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한류스타들의 세계진출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우리나라 자동차를 수출하는 것만큼, 전자제품을 수출하는 것만큼 많은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어서 그냥 연예인이고 스타라고 하기보다 1인 기업이라 칭해도 어색하지 않을 그들, 그 중 우리는 일본 및 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 훈련되어 성공하기까지 이른 가수 보아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 보았다. 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가 2위이며 다양한 대중문화가 발달한 문화 선진국인 일본에서 그런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걸어다니는 1인 기업 보아. 한류열풍과 함께 그녀의 국제적인 활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 네이버(www.naver.com)
* MBC 시사매거진 2580
*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 2001,2002 문화산업백서
*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 스타마케팅 (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
* 문화일보
* 한국일보
* 일간스포츠 - [가요] 보아 '변신 또 변신'
* 주간조선
* 중앙일보
* 스포츠조선
* 경향신문 - [인물과 화제]보아 日싱글차트 1위
* 굿데이
* 스포츠투데이 - 르몽드 "보아 노래 춤 완벽 조화"
보아,日 골든디스크상 수상
* 매경이코노미 - [사람들] 걸어다니는 1인 기업 가수 보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보아의 제조와 마케팅 전략은 강점과 기회로 작용하였지만 최근 들어 나타난 스캔들과 일본내 경쟁자들 아유미의 경우에 비해 외국인으로서의 한계도 있을 것이다. 때문에 SM 엔터테인먼트는 보아 사업외에도 다양한 다각화를 꾀해야 한다. 3. 보아의 성공적인 일본 활동과 성공 요인 요약(1) 걸어 다니는 1인 기업 - 일본 활동 매출액 성과오리콘 차트 1위달성, 연말 골든 디스크 본상 수상등의 음악적 성과외에도 2003년 보아는 매출액1043억원을 벌어들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보아ꡑ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3) 연예기업 중 최초 코스닥 상장, 시장 진입 성공 SM은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ꡐ기업으로서의 잠재성과 가치ꡑ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SM의 성공적인 코스닥 진출은 다른 연예기업들에도 ꡐ엔터테인먼트사업의 기업화ꡑ에 대한 뚜렷한 희망을 갖게 했다. (4) 투자의 다각화 전략 모색 SM은 처음에 음반회사

  • 문화산업론 레포트
  • 기업의 상표를 도용해 야기된 상표권 분쟁을 외국 기업의 ‘견제나 시비’로 그려냈다.게다가 ‘세계적 스포츠 외교관’으로 그려진 전 김운용 IOC위원은 올림픽 위원회의 세계적 뇌물스캔들에 연루되어 곤욕을 치렀고, ‘재계의 기린아’로 소개된 나승렬 거평그룹 회장은 방송직후 회사의 부도로 ‘재개의 잊혀진 존재’가 되어버렸다. 또 사회 환원이나 기여는 없이 개인적 사회적의 성공만을 다뤄 이것이 철저히 개인적 업적, 보상의 차원에서 바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국민에 대한 신뢰도는 철저한 투명경영과 기업들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의 분담이 기초될 때만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외환위기 이후 선진 경영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기업들의 윤리경영 수준은 상당 수준 제고 된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국제 기준으로는 크게 미흡한 실

  • [보아마케팅]살아숨쉬는 1인기업 `보아` 마케팅전략
  • 보아의 일본진출2. 외국어 구사 능력3. 가창력과 춤- POSITIONING 4) 영업실적 평가- 주요 성공 요인 분석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리포지셔닝2. 적절한 시기에 진출하라3. 앞선 것을 배워라4. 확실한 배경을 확보하라5. 이미지와 홍보 마케팅6. 좋은 노래로 승부해라!!5) 토의사항 및 향후 마케팅 과제-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관리- 중국시장 진출+ 장점+ 단점살아숨쉬는 1인기업 BoA* 이름 : 보아 (권보아) * 소속사 : SM Entertainment* 생년월일 : 198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