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지, 싸이월드, 정보이용행태] 정보이용행태 조사계획서- 대학생들의 싸이월드 이용행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학생들의 싸이월드 이용 실태 조사>
1. 목적 및 배경
2003년부터 젊은 층 사이에서는 『블로그』의 열풍이 불고 있다. 『블로그』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자료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log)의 줄임말이다. 키보드를 이용한 간단한 기본 정보의 입력만으로 개인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보다 제작과 수정이 쉽다. 즉, 『블로그』는 사람들이 개인적인 생활과 전문적인 견해를 글과 사진,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웹 일기장을 말한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만들고 관리하기 쉽다는 이점 때문에 개인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보다 유명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블로그』를 더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블로그』들 중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이다.
2004년 한해는 싸이월드의 해였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99년 클럽 서비스로 출발한 싸이월드는 2001년 8월 30일 미니홈피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점점 성장했으며, 근래 2년동안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대 초반의 90%가 고정적으로 싸이월드를 방문하고 있으며, ꡐ싸이질ꡑ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이다. 지난 6월 있었던 페이지뷰 조사에서 싸이월드가 합병된 네이트 닷컴이 싸이월드의 인기에 힘 입어 사상 처음으로 인터넷 카페의 대명사 다음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싸이월드의 성공 비결은 개인주의가 보편화 된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1인 미디어를 제공하였다는 것과 선점을 하면 독점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의 생리에 의해서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의 성공 이후로 네이버의 블로그나. 다음의 플레닛 등 20여 개에 달하는 『블로그』 서비스들이 생겨났다. 그러나 이러한 경쟁 블로그의 생성과 싸이월드 내에서의 상업성, 이용자 관리 부실 등으로 요 근래 싸이월드의 이용자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 본문내용
-
1. 싸이월드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가?
①있다 ②없다
<싸이월드를 이용한 적이 있다면 아래 질문에 응답하시오>
2. 싸이월드를 사용하게 된 경위는?
①친구의 추천 ②광고를 보고 ③타 커뮤니티와의 비교를 통해 ④기타:
3. 언제부터 싸이월드를 이용했는가?
①한달 전 ②6개월 전 ③1년 전 ④1년 6개월 전 ⑤2년 전 ⑥3년 전 ⑦기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