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가치혁신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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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가치혁신의 마케팅전략
목차
1. 가치혁신 전략 (Value Innovation Strategy)
2. 마케팅과 고객가치
3. 가치혁신 성공사례
- 스와치 - 바디샾 - 프레타망제(Pret A Manger)
- LG전자의 쵸코렛폰 - 여성전용 헬스클럽 '커브스‘
- 버진아틀랜틱 항공사(Virgin Atlantic Airline
- 미국의 서적체인점 ‘반즈 앤 노블’(Barns & Noble)
- 미국의 DIY 주택용품 체인
- 프랑스의 염가호텔 체인 ‘포물원’(Formule 1)
- 홈데포(Home Depot)
4. 가치혁신자의 가치경영
5. 새로운 가치의 발견과 창출

본문내용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교수인 한국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1990년대 중반 공동으로 제창한 고도성장을 위한 기업 경영전략 이론
지식경제의 경영학을 다루는 이론으로, 신기술의 연구·개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개발된 기술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
즉 첨단기술을 개발해 기존의 경쟁자를 물리치는 기술혁신의 차원이 아니라,
현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지 못하는 가치를 찾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영전략 이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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