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날씨보험, 스포츠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날씨보험

(1)날씨 보험
◇ 날씨 리스크 란
◇ 날씨 보험의 정의
◇ 날씨 보험의 필요성
◇ 날씨 보험 상품 종류
◇ 날씨 보험의 현황과 문제점

(2)날씨 파생상품이란?
◇ 날씨 파생상품 정의 및 개요
◇ 날씨 파생상품 특징
◇ 날씨 파생상품 구성
◇ 날씨 파생상품 사례

(3)손해보험회사의 날씨파생상품 활용전략
본문내용
(1)
날씨보험
◇날씨 리스크
날씨 리스크는 평균적인 날씨현상과 다른 이상기후로 인해 경제주체들이 경제적 손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으로 정의 할 수 있다. 날씨 리스크는 경제주체에게 건물이나 직접적인 손해를 가져오기도 하며, 기업의 매출이나 수익의 감소 등과 같은 간접적 손해로도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사회전체에 대해서 기상재해로 인한 근심과 불안 심리를 가중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의 70%이상이 날씨 리스크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우리나라 기업들의 경우 미국 이상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우리나라도 기상 이변현상으로 인해 기업들의 판매량이 기상현상에 따라 평년에 비해 달라지고 전력소비량이 달라지는 등 기업경영과 날씨가 매우 밀접한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기업경영에서 날씨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보험제도이고, 날씨 리스크를 보험 상품으로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보험사에게도 커다란 이윤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다.

◇날씨보험의 정의
날씨보험은 급격하고 우연한 기상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격하고 우연한 기상현상으로 인해 기업이 손실을 입었을 경우, 행사가 취소 됐을 때 발생하는 경우의 비용 손실, 특정일 기상현상으로 기업체가 고객에게 경품 또는 상품을 지급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을 보험을 통해서 보상해주는 것을 말한다. 즉, 통제 불가능한 기상요인 때문에 발생하는 위험을 보험회사에 전가하는 것이다. 기업으로서는 날씨보험에 가입하면 기상현상으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손실을 줄여 안정적인 재정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스포츠마케팅에 관한 내용 분석
  • 스포츠 마케팅의 학문적 경향3. 스포츠 마케팅 시장의 특징1) 중계방송2) 스포츠 이벤트 후원(스폰서쉽)3) 스포츠단체 및 선수후원(스폰서쉽)4) 인도스먼트5) 머천다이징Ⅲ. 이벤트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의 종류1. 온라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2. 관중 친화형 이벤트 마케팅3. 선수 초청 이벤트4. 숫자 마케팅5. 동반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6. 보험 마케팅 7. 컴퓨터 게임 마케팅Ⅳ 결 론(사견)Ⅰ 개 요(개념 및 연구의 목적)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스포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스포츠 우먼 이기도 한 저는 항상 변화하는 삶을 추구하고 있으며 지적인 발전을 위해 새로운 정보의 습득과 시대의 흐름에 귀를 열어두고 있습니다.2. 지원동기방송의 꽃이라 불리며 방송의 최전선에서 시청자를 만나게 될 아나운서라는 옷을 입을 저의 끼, 열정, 개성을 펼쳐 보이고 싶습니다. 언제나 강렬하고 젊음이 넘치는 귀사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며, 확고한 저만의 가치관과 사회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적극적이고 뜨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보험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첫 사회생활이었지만 금새 적응할 수 있었고 그 곳에서 ○년 ○개월 간 여행보험증권 발급과 관리, 고객상담업무 등을 담당하며 학교 때 배운 MS-OFFICE등을 잘 활용할 수 있었고, 고객을 소중히 모시는 법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직장생활 때부터 지금까지 컴퓨터와 외국어를 공부하면서 꾸준히 자기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5) 지원동기 및 포부 신한생명은 내실경영과 튼튼한 경영기반을 바탕으로 우량기업으로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보험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고 있습니다. 금융전문가가 되어 대한생명보험의 목표를 달성하고 대한생명보험을 통해서 금융전문가가 되려는 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젼을 보고 이번에 한화그룹의 계열사인 대한생명보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29. 미래에셋증권(1) 성장과정저는 1977년 3월 26일 광주에서 출생 하였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친구들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로 내리 2년을 연속 반장을 역임하면서 남들을 이끌 수 있는리더쉽을 그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보험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고 있습니다. 금융전문가가 되어 대한생명보험의 목표를 달성하고 대한생명보험을 통해서 금융전문가가 되려는 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젼을 보고 이번에 한화그룹의 계열사인 대한생명보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29. 미래에셋증권1) 성장과정저는 1977년 3월 26일 광주에서 출생 하였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친구들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로 내리 2년을 연속 반장을 역임하면서 남들을 이끌 수 있는리더쉽을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