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직장 스트레스의 목적 및 정의
○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확인
○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측정
○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평가
○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관리
○ 결론
본문내용
■ 직장 스트레스란
○ 업무상 요구사항이 해당 노동자의 능력이나 자원, 바람(요구)과 일치하지 않을 때 생기는 유해한 신체적, 정서적 반응
○ 직무 자체나 직무와 관련된 사건이나 상황으로부터 일어나는 심리적 혹은 신체적 건강상태

■ 직장 스트레스 리스크 관리 이유
○ 조직 내 구성원들이 받는 스트레스 증가
○ 이로 인한 여러 가지 부작용 야기
○ 조직목표를 향한 능력발휘 장애
○ 개인에 대한 임상적 문제뿐 아니라 조직에게도 큰 문제
○ 조직의 모든 활동이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계

■ 인간관계
○ Part 1. 상사와 부하간의 관계
(1)상사와 부하의 유형
(2)상사와 부하간의 갈등

○ Part 2. 동료간의 관계
(1)동료란?
(2)동료간의 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