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상론] 하이트와 진로 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간요약

HITE-진로 기업소개
HITE-진로 협상배경
HITE-진로 협상 주요 경과 및 쟁점

이 협상이 가지는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중간요약-주제소개 및 선정이유

주제 : 진로-하이트 인수 협상
선정이유
- 국내 소주 시장 1위 진로가 왜 인수되었는가에
대한 의문점 제기
- 거대기업간의 인수를 통해 본 시너지 효과 분석
- Win-win 협상의 좋은 사례
- 해외가 아닌 국내 인수 협상의 중요성 발견
참고문헌
네이버 뉴스
http://www.news.naver.com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매일 경제
http://www.mk.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진로소주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http://www.hite.com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한국 최고의 브랜드(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지음 ( 흐름출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0:38)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공통] 자신이 재직하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내부분석을 실시하라
  • 진로제품인 진로막걸리, 진로칵테일, 진로캔소주 또한 진로의 대표적인 현지화 전략의 사례로써, 차후 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한다.5) 진로기업 전략평가진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류업체로써 수십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기업으로 기업의 규모가 성장함으로써 또는 국내․외의 주요환경 변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국제화를 도모하게 된다. 국제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국제경영 전략의 수립이다. 전략은 기업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진로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한 차원 더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일본에서 고가인 것이 단지 수입품이라는 프리미엄으로 인해서가 아니라 그것이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세계 증류수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하였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다.입맛이 까다로운 일본인과 나라만큼 역사가 깊은 중국의 술 사이에서 진로소주가 성공을 한 것을 보면 제품의 품질과 마케팅 전략의 조화가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은 국제

  • [국제경영] 진로소주 일본진출 사례
  • 하이트맥주, 롯데, 두산, CJ 등 입찰서 제출 2005.4.01 ▷ 하이트맥주 컨소시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2005.4.08 ▷ 하이트맥주 양해각서 체결2005.4.13▷ 하이트, 공정위에 기업결합 사전심사 신청2005.6.03 ▷ 하이트맥주 본계약 체결2005.6.14▷ 지방소주사 노조, 하이트의 진로 인수 반대 탄원서 제출2005.7.13 ▷ 오비맥주, 하이트 진로 인수 반대 입장 공식 표명2005.7.19 ▷ 질서경제학회, 하이트 진로 인수 관련 토론회2005.7.20 ▷ 공정거래위원회, 하이트 진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하이트맥주㈜(대표이사 윤종웅)는 그간 청주지역의 핵심사업에 일조하고자 직지와 함께 세계로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국내외 직지관련 행사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5월 11일(목) 청주시청에서 직지홍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 청주시는 직지명칭 사용을 허락하고 관련 로고, 문안 제공과 직지축제에 동참 할 수 있도록 부스를 제공하며, 하이트맥주㈜는 하이트 맥주 광고물에 직지이미지(BI)와 직지찾기 운동 및 세계화 홍보는 물론 맥

  • [전략경영] HITE(하이트) VS 청도(칭따오) 장단점 요약 비교 및 하이트 발전방안 모색
  • 하이트의 경영 전략1) 조직차원의 유연성조직의 CEO가 항상 변화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그때의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는 ‘하이트’인 만큼 새로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구조로 보여 진다. 2) 정보수집력 - 기업 객원마케터 제도1997년 하이트에서 가장 먼저 실시된 대학생 객원마케터 제도는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점차 확산되기 시작했다. 기업들이 인터넷 이용에 익숙한 대학생의 여론형성 능력을 눈여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