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파터스앤스미스 `POTTERS & SMITH`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3
1.1 사례 선정 이유 3
1.2 회사소개 4

2. 산업자기 소개 5
2.1 산업도자기 vs 전통(작품)도자기 5
2.2 도자기 산업 현황 7

3. 산업구조 분석 8
3.1 산업내의 경쟁 9
3.2 공급자의 힘 10
3.3 구매자의 힘 11
3.4 잠재적 진입가능성 12
3.5 대체재의 위협 12

4. 기업의 경영자원 분석 13
4.1 ‘파터스앤스미스’의 경영자원 13
4.2 경쟁우위의 지속성 분석 14

5. ‘파터스앤스미스’의 전략구성 15
5.1 전략구성 15
5.2 전략구성의 한계 16

6. 결론 17

Ω 참고문헌 29
본문내용
1.1 사례 선정 이유
중소기업의 중요성이 강조된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매일 같이 신문지상과 다른 메스미디어에서 중소기업에 관련된 말이 나오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로 우리는 중소기업에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접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지원정책에서도 빠지지 않는 것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정책이다. 이렇듯 중소기업이 중요하다는 것은 그 누구도 다 알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중소기업이란 말은 알아도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몰랐던 것이 사실이다.
중소기업(中小企業). 말 그대로 대기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기업을 뜻하는 말로 기업규모나 매출액 규모로 기업을 분류할 때도 상대적인 의미를 갖는 것이다. 우리나라 현대사회가 60년대 이후 산업사회를 거쳐 비약적인 발전을 해오는 동안 그 원동력이 된 산업이 대기업이었다면 앞으로의 21세기는 중소기업이 힘차게 날아오르는 시대가 될 것이다. 미국처럼 세계 초일류 국가의 경우 대기업위주의 경제정책이 시행되었지만 갈수록 시장이 세분화되고 이른바 벤처라는 신개념의 중소기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중소기업들이 산업사회의 근간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이탈리아의 경우는 패션, 섬유 산업으로 세계를 제패하고 있는데 그 원천은 중소기업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름만 말해도 쉽게 알 수 있는 패션 명품들이 대부분 가내 수공업 형태의 중소기업에서 출발하여 대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런 브랜드들은 현재 세계 곳곳의 시장을 점령하며 막대한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성공 사례 분석] SCM성공 사례 분석 - FedEx의 성공 사례 분석 레포트
  • 경영 및 집행을 포함하는 공급망 서비스 one stop 포트폴리오화를 위한 제휴를 맺게 되었다. 이는 기업들로 하여금 공급망상의 기능 일부 혹은 전부를 단일한 제공자에게 맡김으로써 비용절감과 함께 제품의 세계적 동시 유통 체제를 확립하는 것이다. 이러한 토탈 솔루션 전략에는 기업 프로세스와 관련된 공급망컨설팅, SAP 기술을 활용한 공급망 기획 및 운영, 엑세스 단일화를 통한 공급망 가시화, JIT(Just-In-Time) 시설 관리와 주문관리 등의 서비스와

  • FedEx 기업소개 레포트
  • 분석할 수 있게 해줌정보시스템1) 물류 기업 경쟁사 : DHL, UPS, TNT(1) DHL조달물류, 생산물류, 유통물류 등으로 물류시장을 나누어 접근하던 시대는 이제 지났으며, 현존하는 물류시장에서 통합된 가치 시스템을 실현 구축하는 전략이 속에 SCM이 필요하다고 주장SCM 역량 : 크게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 IT, 인적자원SCM 고객사 : BMW, LVMH, HP, BASF 경쟁자분석(2) UPS1907년에 메신저 회사로 설립SCM 고객사 : Nikon인 바운드 항공, 해상화물 관리, 재포장 및 kitti

  • [경영학의 발달] 경영이론과 행동학적 및 계량, 현대경영학
  • 경영 환경의 변화에 적절히적응하고 기업의 생산성 제고와 이윤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방법론의 다양하고 활발한제기가 경영학의 이론적 발달을 촉진시키기에 충분하였다.1776년 아담 스미스. Smith)가 자신의 저서 국부끊The Wealth 굴 Nations)을 통해분업(division of labor)에 의한 생산성 향상 능력을 강조한 이래 경영학 이론은 RobertOwen, Charles Babbage, Henry R. Towne, F. A. Helsey와 같은 수많은 선각자들에 의해 발전해 왔으며, 1911년 프레드릭 레일러(F. W. Taylor)

  • 매드포갈릭 브랜드분석과 매드포갈릭 향후 경영전략제안(블랙스미스와 비교분석)
  • , 2011년11월24일자, 남수정 썬앳푸드 대표, 토종 브랜드 수출 ‘외식업 여걸’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622975.스포츠조선, 2012년04월01일자, 매드포갈릭에 가면 유럽 프리미엄 치즈가 한 자리에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4010100003950000344&servicedate=20120401인터넷 공식 홈페이지1. 매드포갈릭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adforgarlic.com/2. 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acksmith.co.kr 3. 썬앳푸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unatfood.co.kr/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경영전략⋯⋯⋯⋯⋯⋯⋯⋯⋯⋯⋯⋯⋯⋯⋯⋯19(1) 기존기술의 융합⋯⋯⋯⋯⋯⋯⋯⋯⋯⋯⋯⋯⋯⋯⋯⋯19(2) 애플의 디자인 혁신(IP 확장)⋯⋯⋯⋯⋯⋯⋯⋯⋯⋯⋯⋯⋯⋯⋯⋯19(3) 소 결⋯⋯⋯⋯⋯⋯⋯⋯⋯⋯⋯⋯⋯⋯⋯⋯19Ⅴ애플의 핵심 키워드 정리⋯⋯⋯⋯⋯⋯⋯⋯⋯⋯⋯⋯⋯⋯⋯⋯⋯⋯20Ⅰ환경의 변화(지식기반 사회의 도래)경제학의 아버지로 지칭되는 아담스미스(Adam Smith, 1723-1790)는 ‘국부론(the wealth of nation)’에서 “발명과 기술의 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