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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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주제선정 동기)
Ⅱ. 본론

1.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2. Brainteaser

3. Case Interview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레포트를 마감하며Ⅵ. Appendix – 인터뷰
본문내용
'경영 컨설턴트'…
떠오르는 여러 이미지가 있다. 짙은 색의 깔끔한 양복을 입고 유창한 영어로 무장한 패기만만한 젊은이, 놀랄 만한 추진력으로 일에 매진하는 전문가, 반면에 경험이 부족한 참견꾼이라는 이미지까지…
갈수록 치열해지는 무한경쟁의 business 현실에서 오늘날 전세계 기업은 기업의 장기적 전략방향은 물론이고 각 현안에 있어서의 전술적 대응에 이르기까지 생존을 위협받을 수 있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고객(client)인 기업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컨설팅이라는 업무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러한 업무를 수행해야 할 컨설턴트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들에게 거는 기대가 큰 만큼 그들의 몸값은 치솟고 있어 위 사례에 보듯이 MBA 졸업 후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은 수 년째 컨설팅업체가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사회적인 인식 속에 business 현실을 공부하는 세계 유수의 MBA는 물론이고, 학부단위에서도 각 대학의 경영학과에서 가장 가고 싶은 회사가 경영 컨설팅 업체인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국내 대학의 경우를 살펴 보면, 소위 유명 명문대학에는 경영 컨설팅 동호회 또는 동아리가 있다.((ex) 서울대학교 - MCSA (Management Consulting Student Association), N-CEO (Next generation CEO) 등, 연세대학교 - YMCG (Yonsei Management Consulting Group), GMT (Global Management Track) 등, 고려대학교 - MCC (Management Consulting Club), 서강대학교 – 없음(현재 스터디 수준으로 발전을 모색중. Ⅴ.Appendix에 스터디 리더를 인터뷰했음) 이는 기존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공모전 동호회나 마케팅 동호회와는 성격이 다른 것으로 컨설팅 업체에서 입사시 사용하는 독특한 채용 process(brainteaser, guesstimate, case interview 등)를 이해하고 훈련하여 컨설팅 업체가 원하는 인재상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학생 중심의 동호회(student-driven clubs)인 연세대학교의 YMCG의 소개와 이들의 vision 등을 보면 이를 잘 이해할 수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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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hitman.syr.edu/Pdfs/0caseInterview.pdf

A Guide to Interviewing at Inductis,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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