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페덱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페덱스 회사소개
●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 (현 페덱스 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 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
●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
● 당시 담당교수는 현실성이 없다며 C학점을 주었으며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 회사인 페덱스를 설립

(2) 환경 변화에 따른 페덱스의 조직의 변화
: 페덱스의 최종적인 품질과제(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추구)를 가능하게 해주는 문제 해결을 위해 페덱스의 조직은 계속 변화

3. 조직구조형태의 변화와 조직의 활동 및 성장

참고문헌
▪ 이관웅 [16개 기업의 조직혁신 성공사례], 엘테크, 1999.
▪ 박영택, “C학점의 천재가 만든 페덱스 : 서비스 품질의 원천은 종업원 제일 주의”, 품질경영
▪ 매일경제, “페데럴 익스프레스의 경영원칙”
▪ 홍승일 “초일류 미국기업에서 배운다(18) -페덱스 ”, 중앙 이코노미스트, 1997. 4. 8
▪ 동아일보, “지구촌 위성시대 : 항공특송 미 페덱스 사,” 1997. 12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FedEx(페덱스) 조직구조
  • 페덱스 아시아원 네트워크를 시작1997년선적, 화물추적을 좀더 쉽게 연결하는 것을 돕는 E-비지니스 툴을 소개1998년160억달러에 재력있는 FDX주식회사를 만듬페덱스 물류분류소의 허브는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1999년페데랄익스프레스 PowerShip(운반 전자 수송 시스템)에착수2000년FedEx Custom Critical 여권운송 서비스 시작2001년우체국과 업무 제휴3. 조직구조형태(1) 사업부제 조직- 페덱스 사는 Fed Ex express로 시작하여, Fed ex Coperation를 중

  • [인적자원관리] 페덱스의 인사관리제도 및 사례
  • 페덱스의 조직구조3. 채용방법 및 승진, 급여정책1) 채용방법기본적으로 수시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지원방법은 채용문의→입사지원서제출→서류전형→면접 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최근에는 퇴사자들이 적거나 거의 없기 때문에 정규직 직원의 채용공고는 없는 편이다.하지만 아르바이트의 경우는 수시로 채용모집이 이루어지고 있다.2) 승진정책공석이 있을 때 내부 사원이 우선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함. 직급간 장벽이 낮은 것도 페덱스의 특

  • [인적자원관리] 페덱스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페덱스 조직문화기업들은 다양한 문화를 형성하고, 그것은 사업 활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면서 결국 사 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문화에는 몇 가지 공통점 - 견실한 문화는 기업의 목표와 조화를 이루고,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자체적인 권한 구조를 갖추어 관료주의적 통제와 측정의 필요성을 줄여준다 - 이 있다. FedEx의 조직문화는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즉 FedEx는 다양한 하위문화가 나름대로 독특한 특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 조직혁신과 사례분석
  • 조직혁신의 필요성과 방향3. 선정 배경Ⅱ. 본론 - P.51. 조직 혁신의 방법 및 유형2. 조직혁신의 방해요인3. 사례 분석3-1 LG 전자 P.81) LG전자의 현황2) LG전자의 심벌마크3) LG전자의 혁신4) 1995년 이후 LG전자의 혁신활동5) LG전자의 또 하나의 도전 : 6시그마운동6) LG전자의 6시그마 경영의 전사적 확대 3-2 Federal Express - P.171) 페덱스 소개2) 조직구조의 변천 및 혁신3) 페덱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