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논문][경영학] 오설록 티 하우스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4
제 1 절 주제 선정 이유 4

제 2 장 시장 상황 분석 5
제 1 절 커피 전문점 시장 분석 5
제 2 절 녹차 관련 시장 분석 5

제 3 장 오’설록 티 하우스 분석 6
제 1 절 오’설록 티 하우스 현황 6
제 2 절 오’설록 티 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7
제 3 절 오’설록 티 하우스의 STP 전략과 Marketing Mix 전략 7

제 4 장 오’설록 티 하우스의 한계 및 문제점 10
제 1 절 명확하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 10
제 2 절 플래그 십 마케팅의 실패 11
제 3 절 퍼플 카우 마케팅 전략의 실패 12

제 5 장 벤치마킹 분석 13
제 1 절 스타벅스 14
제 2 절 커피빈 15
제 3 절 민들레 영토 17

제 6 장 오’설록 티 하우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 18
제 1 절 문화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전략 19
제 2 절 설록차 문학상의 육성 및 진흥 20
제 3 절 프로슈머 전략 21
제 4 절 광고 전략 21

제 7 장 결론 23

참고 문헌
설문지

<그림 목차>
<그림 1-1> 연도별 국내 커피시장 매출액 4
<그림 4-1>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전 이미지 10
<그림 4-2>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이후 이미지 10
<그림 4-3> 오’설록 티 하우스 브랜드 인지 여부 11
<그림 4-4>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여부 12
<그림 4-5>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하지 않은 이유 12
<그림 4-6>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한 이유 13
<그림 6-1> 오’설록 티 하우스의 이상적인 이미지 18
<그림 6-2> 오’설록 티 하우스에서 실시를 원하는 문화 행사 19
<그림 6-3> 오’설록 티 하우스의 문화행사 참여 의사 19

<표 목차>
<표 2-1>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의 브랜드별 매장 수, 매출액 및 점유율 6
<표 6-1> 소비자 행동의 네 가지 유형 22
본문내용
제 2 장 시장 상황 분석

제 1 절 녹차 관련 시장
국내 녹차 관련 시장은 크게 3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카테고리는 티백이나 잎녹차 등의 녹차 시장이며, 두 번째 카테고리는 녹차음료 시장이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카테고리가 오’설록 티 하우스가 새로 개척한 녹차 전문점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4년 말 현재 국내 녹차 시장은 2,000억 원의 규모이며 태평양의 설록차가 1,285억 원의 매출로 시장 점유율 55%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45%는 중소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다.
녹차 음료 시장은 녹차를 우려내어 병이나 캔에 담아서 판매하는 시장을 의미하며 녹차를 우려내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그 것을 어려워하며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녹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약 400억 원 규모이지만 뚜렷하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제품 없이 동원 F&B, 동아오츠카, 롯데칠성 등의 제품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녹차 전문점 시장 역시 태평양이 2004년 4월 오’설록 티 하우스를 오픈하면서 새롭게 형성된 시장으로 아직은 시장 형성 단계이지만 한국 사회의 웰빙 트렌드와 녹차를 포함한 건강사업부문을 2010년까지 1조원 규모로 성장시킨다는 태평양의 장기 계획에 힘입어 향후 성장세가 주목되는 시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조사부 소속으로 1994~1995 기간동안 재직시 금융경제조 사, 사업계획 수립을 담당하면서 한국일본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금융경제 실태조사, 협회의 사업계획 수립, 우리나라 선물거래소 도입 의 필요성에 대한 정책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선물거래소가 설립됨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논문을 발표했고 정기 간행물도 발간했습니다.  ○○대학교 한국산업경제연구소 연구조교로 1995년부터 2년간 근무하면 서 프로젝트 수행, 거시 금융경제분석, 산업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이미지를 보다 잘 어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인칭 시점보다는 3인칭시점으로 서술해,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느낌을 주는 것도 인상적일 수 있다.4) 자신이 적재적소임을 강조하라지원하는 회사에서 충원하고자 하는 업무담당자를 파악, 자신이 최적의 사람임을 강조한다. 즉, 자신이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바고 그사람임을 인식시킴으로써 회사가 거부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일에 대한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브랜드응용화학이 쾌적한 환경 편리하고 환경 친화적인 삶에 이용 될 수 있는 방법을 2) ,말하시오.주기율표의 분류 기준을 말하시오 3) .건축학과 관련 1) 건축 서적을 읽어 봤는지 그렇다면 자기가 알고 있는 책의 제목과 저자 내용을 말 , ,하시오.제시된 사진은 호주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이다 건물의 구조를 약 초 정도 2) ‘ ’ . 15살펴본 다음 분 동안에 걸쳐 이미지를 살려 그려보시오 2 .컴퓨터 공학의 발전이 건축공학에 미치는 영향에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학 복수 전공 시작. 3학년: ○○○와 ○○○의 섬유 및 패션에 대한 비교론 ○○경제의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조사부 소속으로 1994~1995 기간 동안 재직 시 금융경제조사, 사업계획 수립을 담당하면서 한국․일본․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금융경제 실태조사, 협회의 사업계획 수립, 우리나라 선물거래소 도입 의 필요성에 대한 정책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선물거래소가 설립됨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논문을 발표했고 정기 간행물도 발간했습니다.  ○○대학교 한국산업경제연구소 연구조교로 1995년부터 2년간 근무하면 서 프로젝트 수행, 거시 금융경제 분석, 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