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논문][경영학] 오설록 티 하우스에 대한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1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론 4
제 1 절 주제 선정 이유 4
제 2 장 시장 상황 분석 5
제 1 절 커피 전문점 시장 분석 5
제 2 절 녹차 관련 시장 분석 5
제 3 장 오’설록 티 하우스 분석 6
제 1 절 오’설록 티 하우스 현황 6
제 2 절 오’설록 티 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7
제 3 절 오’설록 티 하우스의 STP 전략과 Marketing Mix 전략 7
제 4 장 오’설록 티 하우스의 한계 및 문제점 10
제 1 절 명확하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 10
제 2 절 플래그 십 마케팅의 실패 11
제 3 절 퍼플 카우 마케팅 전략의 실패 12
제 5 장 벤치마킹 분석 13
제 1 절 스타벅스 14
제 2 절 커피빈 15
제 3 절 민들레 영토 17
제 6 장 오’설록 티 하우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 18
제 1 절 문화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전략 19
제 2 절 설록차 문학상의 육성 및 진흥 20
제 3 절 프로슈머 전략 21
제 4 절 광고 전략 21
제 7 장 결론 23
참고 문헌
설문지
<그림 목차>
<그림 1-1> 연도별 국내 커피시장 매출액 4
<그림 4-1>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전 이미지 10
<그림 4-2>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이후 이미지 10
<그림 4-3> 오’설록 티 하우스 브랜드 인지 여부 11
<그림 4-4>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 여부 12
<그림 4-5>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하지 않은 이유 12
<그림 4-6> 오’설록 티 하우스 방문한 이유 13
<그림 6-1> 오’설록 티 하우스의 이상적인 이미지 18
<그림 6-2> 오’설록 티 하우스에서 실시를 원하는 문화 행사 19
<그림 6-3> 오’설록 티 하우스의 문화행사 참여 의사 19
<표 목차>
<표 2-1>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의 브랜드별 매장 수, 매출액 및 점유율 6
<표 6-1> 소비자 행동의 네 가지 유형 22
- 본문내용
-
제 2 장 시장 상황 분석
제 1 절 녹차 관련 시장
국내 녹차 관련 시장은 크게 3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카테고리는 티백이나 잎녹차 등의 녹차 시장이며, 두 번째 카테고리는 녹차음료 시장이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카테고리가 오’설록 티 하우스가 새로 개척한 녹차 전문점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4년 말 현재 국내 녹차 시장은 2,000억 원의 규모이며 태평양의 설록차가 1,285억 원의 매출로 시장 점유율 55%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45%는 중소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다.
녹차 음료 시장은 녹차를 우려내어 병이나 캔에 담아서 판매하는 시장을 의미하며 녹차를 우려내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그 것을 어려워하며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녹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약 400억 원 규모이지만 뚜렷하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제품 없이 동원 F&B, 동아오츠카, 롯데칠성 등의 제품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녹차 전문점 시장 역시 태평양이 2004년 4월 오’설록 티 하우스를 오픈하면서 새롭게 형성된 시장으로 아직은 시장 형성 단계이지만 한국 사회의 웰빙 트렌드와 녹차를 포함한 건강사업부문을 2010년까지 1조원 규모로 성장시킨다는 태평양의 장기 계획에 힘입어 향후 성장세가 주목되는 시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