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의 4가지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적 상황 분석에 의한 마케팅전략 - 쌈지
2. 경쟁우위에 의한 마케팅전략 - 도요타
3. STP에 의한 마케팅전략 - 리츠­ 칼튼
4. 경쟁적 역동성에 의한 마케팅전략
- 캐녹스, 카트라이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본문내용
1. 전략적 상황분석(strategic situational analysis)에 의한 마케팅전략
=> 쌈지의 아트 경영

쌈지의 시작, 잡화도 패션이다.
지금은 잡화, 즉 액세서리가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중요한 패션 아이템이다. 하지만 천호균 사장이 ㈜레더데코라는 회사를 설립했던 1993년만 하더라도 잡화는 뚜렷한 카테고리가 아니라 옷의 하위 개념에 불과했다. 에스콰이어, 금강제화, 엘칸토, 비제바노 같은 대형 제화업계에서 부수적으로 생산되는 잡화와 의류생산업계에서 생산되는 소수 제품으로 20대 중반 이후를 타깃으로 한 정장 종류의 핸드백이 고작이었다. 그리고 구두 가게에서는 구두만 팔고 가방 가게에서는 가방만 팔았다.
그래서 천호균 사장은 핸드백 제조 공장을 운영하면서 쌈지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서울 압구정동에 1호점을 내고 벙거지풍의 주머니 비슷한 가방을 출시했다. 이 거지 같은 쌈지 가방은 구태의연한 디자인과 패션에 식상한 젊은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국산토종 캐주얼 잡화로 급부상했다. 쌈지는 ‘작지만 아름다운 주머니’라는 뜻의 순수 우리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연과학] 지구온난화에 관해
  • 마케팅, 소비, 그리고 폐기단계에 이르기까지 직․간접적으로 기업활동과 연계되는 전과정(whole life cycle)이 대상범위가 된다. 환경적 관점에서 환경경영전략, 그린인사․조직, 청정생산, 환경마케팅, 환경회계 등의 세부적인 분야를 포괄한다. 환경기술을 축적하고, 환경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어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자율환경관리 또는 자발적 협정(VA)은 정부, 기업, 민간부문이 바람직한 환경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쇼핑공간으로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경영전략
  •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F3대회 중 BP 얼티미트 마스터즈 of F3(BP Ultimate Masters of F3)의 공식타이어 업체로 선정돼 대회에 제품을 유상공급 암으로써,2002년 이후 5년 연속 이 대회의 공식타이어로 지정된 것이다. 이를 통해 자신들의 타이어의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 할 수 있었고, 이러한 간접홍보의 효과 역시 중국시장에서 노리고 있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현재 금호타이어에서 실시하고 있는 중국지역의 유통전략 중 대표전략의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역발상 광고전략“자기 전에 씹는 껌”“양치 후에 씹는 껌”“단 것을 먹은 후에 씹는 껌” 등 세편의 광고를 메시지 소재의 노출시간대를 TARGET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배분하여 방영소비자 행동론자일리톨자일리톨 시장의 4P’s전략① TV매체를 통해 핀란드 국민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자리잡은 자일리톨 생활실태를 다큐멘터리 및 토크쇼, 아침방송 등에 소개하는 사전 PROMOTION 전략② 치과병원 PRE-PROMOTION(구전마케팅)강한 신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전략에는 수많은 전략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기술혁신, 현지화와 표준화, 글로벌 마케팅, 규모의 경제(비용면에서의 우위), 인터넷 기업의 성공전략, 지역내의 기업과 M&A또는 협력으로 시너지효과를 들 수 있다첫번째로 기술혁신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겟다. 기술혁신이란 말은 J.A.슘페터가 사용한neuerung(innovation)의 역어로 쓰이고 있다. 슘페터는 이 말을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의 개척, 상품공급 방식의 변경 등 경제에 충격을 주어 변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