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유한양행과 광동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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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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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기업소개
Ⅱ. 본론
1. 마케팅 전략의 4가지축이란?
2. 유한양행과 광동제약을 마케팅 전략의 4가지 축을 사례로 들어 비교설명
Ⅲ. 결론
- 본문내용
-
3. ‘ STP ’ 에 의한 마케팅전략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
- “우리의 진정한 고객은 누구인가?”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을 통한 자사 고객의 규명
시장세분화 : 넓은 시장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들을 비슷한 욕구를 가진 집단으로 묶어주어 시장 내에 어떤 소비자 집단이 있는지 그 이해를 돕는 것
표적시장 선정 : 그 소비자 집단들 중에서 어떤 소비자 집단이 우리의 고객으로 적합한지 선정하는 과정
포지셔닝 : “우리의 고객에게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경쟁사와 차별화되도록 만드는 전략이 필요하며, 포지셔닝 전략은 그것을 가능케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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