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유한양행과 광동제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Ⅱ. 본론

1. 마케팅 전략의 4가지축이란?

2. 유한양행과 광동제약을 마케팅 전략의 4가지 축을 사례로 들어 비교설명

Ⅲ. 결론
본문내용
3. ‘ STP ’ 에 의한 마케팅전략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
- “우리의 진정한 고객은 누구인가?”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을 통한 자사 고객의 규명
시장세분화 : 넓은 시장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들을 비슷한 욕구를 가진 집단으로 묶어주어 시장 내에 어떤 소비자 집단이 있는지 그 이해를 돕는 것
표적시장 선정 : 그 소비자 집단들 중에서 어떤 소비자 집단이 우리의 고객으로 적합한지 선정하는 과정
포지셔닝 : “우리의 고객에게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경쟁사와 차별화되도록 만드는 전략이 필요하며, 포지셔닝 전략은 그것을 가능케 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약산업분석,동아제약,국내제약산업,세계제약산업,제약산업특징,동아제약기업분석
  • 제약산업 분석 동아제약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1. 제약산업의 정의2. 제약산업의 특성3. 의약품의 분류Ⅱ. 본 론1. 세계 제약산업 동향 분석2. 국내 제약산업 동향 분석3. 기업 소개4. 주요 제품 소개5. 동아제약의 해외진출 현황6. 경쟁지위 전략 분석7. 동아제약의 SWOT8. 경쟁기업 분석Ⅲ. 결 론1. 제약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제약산업의 미래Ⅰ. 서 론1. 제약산업의 정의제약산업이란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예방 또는 건

  • 동아제약 해외직접투자 FDI 사례분석과 성과분석및 동아제약 해외직접투자 전략제안
  • 동아제약해외직접투자 사례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동아제약 선정 이유3. 연구 방향Ⅱ.본론1.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과 광동 제약(경쟁사)의 비교5. 기업의 결합 형태(1) 수직적 결합(2) 수평적 결합 6.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

  • [경영론] 경쟁전략 사례
  • 49%의 지지율로 2순위에 그쳤지만 더페이스샵(51%)과 비슷한 지지율을 기록했다. 현재, 더페이스샵과 미샤는 낮은가격을 선호하는 대학생들과 젊은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경영론 2조원들노용배 (자료발췌,개요발표)최돈식 (박카스,비타500자료조사및발표)박미림 (파워포인트제작및제언)김선희 (미샤,페이스샾 조사 및 발표)이현석 (제약회사비교및제언)참고사이트및 참고문헌www.donga.co.krwww.ekdp.comwww.ehwa.co.kr마케팅전략사례경영전략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_제약산업의_환경변화와_전망(A+리포트)
  • 제약이 1위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녹십자가 그 뒤를 이어 5위권을 형성하였다. 의약분업 실시이후 제품 품질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우수한 제네릭 제품을 갖고 있는 국내 제약사의 지위가 높아지고 있어 오리지널 제품을 보유한 다국적 제약사와 치열한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다.그림 1 의약품 시장규모 추이주 : 매출액 상위 50개사 기준출처 : 제약협회자료2. 최근 국내 제약계의 환경변화(1) 외국계 제약사의 이익

  • [마케팅]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과 향후 전략
  • 마케팅전략제품전략개량적 신제품모방전략차음료에 대한 수요가 보장된상황에서 위험부담이 적음.기존의 차음료와 차별마시면 부기를 제거하고이뇨작용이 있다는 속성강조광동제약이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광동 옥수수수염차’가후속 브랜드들이 잇따라 출시중소기업인 엔돌핀 F&B에서2005년 7월부터 옥수수수염차를 생산 및 판매광동에서 자사의 제조 방법에관한 특허권 침해 주장특허소송 제기해 대응이에 광동은, 많은 기업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