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성공적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 과제

3. 사례선정 이유

Ⅱ. 본 론

1. ㈜ PANTECH&CURITEL 소개

1-1 회사 개요

1-2 전략적 사업부 현황

1-3 회사의 위상


2. 국내 CDMA 단말기 사업부분의 경쟁전략

2-1 국내 이동통신단말기 제조업의 산업구조 분석

2-2 경쟁자 분석

2-3 가치사슬(Value Chain)과 VRIO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한국의 경제는 예측이 불가능할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WTO 이후 세계 무역장벽이 낮아지면서 국내 시장에서조차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IT강국인 우리나라에서는 IT관련업종에서의 경쟁이 세계전쟁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데, 이는 IT의 특성상 미래지향적인 최첨단 기술임에 동시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망을 통해 급속하게 전파, 변화되고 기술개발속도와 제품수명주기가 점차 짧아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경쟁상황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그 역량에 따라 기업의 경영전략을 세우고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해야만 한다. 특히, 자본을 비롯한 대부분의 경영자원이 대기업에 비하여 부족한 기업의 경우에는 효과적인 경영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술력과 자본력의 집중투자가 필요한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에서 대기업과 경쟁하여 성공적으로 경쟁우위를 창출한 기업의 사례를 선정하고 연구하여 단일제품군의 기업이 빠른 제품개발속도와 짦은 제품수명주기를 극복하는 성공적인 경영전략의 수립에 관하여 모색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근자료가 아니라는 점만 빼면 훌륭했음.
  • funn***
    (2005.11.25 21:11:43)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큐리텔의 기업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 KTB Network 컨소시엄을 구성할 파트너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M&A의 필요성, 경영 능력, 재무적 능력, 이동 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등을 기준으로 ㈜팬택을 선정하였다.2001년 당시 국내의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와 그 판매대수를 아래의 표에서 확인 할 수 있다.표6. 국내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의 판매 대수 (출처: 모바일컴 ‘01년 2월호)구 분2000년2001년업 체

  • 팬택앤큐리텔 마케팅전략
  • 경영자의 확고한 투자 의지 경영진은 휴대폰 시장 점유율에서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LG를 따라잡고 2위 사업자가 되기 위해 R&D와 마케팅에 과감한 투자를 하기로 공언하였다. ② 팬택 과의 시너지 효과 ‘팬택’과 ‘팬택 & 큐리텔’은 상호간 겹치는 R&D를 공유하고, 원재료를 공동 구매함으로써 매출 원가를 낮추고, 해외시장을 분리 공략함으로써 각자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누리고 있다. ③ 핵심 전략 기능을 강조하여 가격

  • [마케팅전략] 팬택앤큐리텔에 대한 마케팅전략 보고서
  • 팬택앤큐리텔은 이러한 기업사명의 실현을 위해 세계적인 기술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주)팬택&큐리텔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원천기술의 확 보, 선진 경영 노하우 습득을 통한 핵심사업과 마케팅 역량의 강화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사람 중 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본주의 실천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구현하고 임직원 들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1. 10 TTP Communication과 기술 제휴200005.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도입11.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1. GMS휴대폰 국제규격 인증획득(ETS)200106. 미국 Motorola사와 ODM 계약 체결06. GMS휴대폰 생산개시11. 무역의 날 ‘철탑사업훈장 및 2억불 수출탑’ 수상12. (주)팬택&큐리텔을 계열로 편입200204. 미국 Motorola사와 전략적 제휴10. TL9000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0.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200306. 중국 Daxian사와 대련대현팬택유한

  • [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선진경영노하우를 습득한다.셋째, 차별화 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3강체제로 재편하고 Brand Identity를 제고시킨다.넷째, 유통채널 다각화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한다.다섯째, 전국 A/S망을 재구축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교육 강화로 소비자 신뢰확보에 주력함.* Motto : For the People, By the PentechB. (주) 팬텍&큐리텔의 회사연혁* 1993년 2월HYNIX 반도체㈜ (구 현대전자산업㈜ 통신부문) * 1993년 12월Canada Novatel사와 기술제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