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국어 ,화목한 가족 우리동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명

Ⅱ.단원설정의 이유

Ⅲ.단원의 목표

Ⅳ. 단원의 구조도

Ⅴ. 단원의 지도 계획

Ⅵ. 단원의 평가 계획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본시학습의 실제

본문내용
Ⅰ.단원명

1. 단원 : 화목한 가족 우리동네
2. 소단원 : 우리집

Ⅱ.단원설정의 이유

오늘날 급속도로 발달하고 있는 과학 기술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기본 생활 필수품들의 종류가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 사용 횟수도 빈번해지고 있다. 이러한 여건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알고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은 오늘날 발달 지체 아동들이 생활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생활 지식의 기능일 것이다. 게다가 발달 지체 아동의 궁극적인 목표가 정상화임을 감할 때 이러한 다양한 생활 장면에서 필요한 물건을 찾아서 일상 생활에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변자립에 큰 역할을 하는 먹고, 씻는 것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들과 그 물건들의 이름과 용도를 알게 되어 그들이 직접 물건들을 사용하여 스스로 먹고 씻을 수 있다면 발달지체 아동들의 생활 전반에는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발달 지체 아동들이 직업을 가지고 독립된 생활을 하게 될 때 먹고 씻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도시나 농촌을 막론하고 우리 생활 주변에는 다양한 생활 용품들이 있고, 이들을 잘 사용하면 편리하고 좋지만 그렇지 못하면 여러 종류의 안전 사고로 대단히 위험한 일을 당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우리는 제 가지 주제와 한 가지 짐작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다. 네 가지 주제란 구조, 준비성, 직관, 흥미의 주제이며 한가지 짐작이란 교사의 수업을 가장 잘 도와주는 방안에 관한 짐작이다.2. 구조의 중요성한 교과의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첫째로, 그런 방식으로 가르치면 학생들은 이미 학습한 것을 앞으로 당면할 사태에 적용하기가 아주 어려울 것이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우리의 몸4. 화목한 가정 생활 - 자기의 역할을 맡아 스스로 집안 일에 참여한다.가정에서의성역할가정일의 합리적인 역할인간관계가족-가족의 역할7. 서로 돕는 사회 - 다른 사람을 돕 는 것이 나를 돕는 다는 것을 안다서로 돕고 존중 하는 생활남녀간의 예절대인기법도움 구하기-타인의 도움4. 더불어 사는 사람 - 여러 사람이 서로 도와야 함을 알 수 있다 .남녀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마음 상호 이해와 협동 정신대인기법도움 구하기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우리가족 가족나무 만들기
  • 국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교 과국 어 단 원10. 우리가족제 재가족나무 만들기일 시2009년 5월 22일 금요일 3교시대 상중학부 3학년 1반(남:5명, 여:6명, 계:11명)장 소중학교 3-1 교실지도교사교육 실습생결 재실습생지도교사부장교감교장1. 단원의 설정대주제(단원)10. 우리가족소주제(단원)가족의 호칭 사용하기제재가족 나무 만들기2. 단원 설정의 이유인간이 세상에 태어나서 그 사회의 문화를 최초로 접하는 생활의 장은 가정이다.

  • [국어과학습지도안] 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
  • 2004년 여름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습지도안 국어과 학습지도안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과 목 :담당교수 :제출날짜 :학번▪이름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성 분석 학습자 이해 학습 환경 분석Ⅴ. 교수매체 및 전략교재의 선정, 개조 및 제작

  • [국어과 학습지도안] 6. 여러가지글(4) 광고문
  • 2004년 여름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습지도안 국어과 학습지도안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장소: 이화여자대학교 학관 508호일시: 2004년 7월 6일 화요일과 목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담당교수 :제출날짜 :2004년 7월 6일학번▪이름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