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하나증권의 동기부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소개 및 연혁
기업소개
경영이념파괴철학
연혁
요약 재무재표
동기부여 전략 소개
개요
성과급중심의 임금제도
복지프로그램
승진제도
멘토링제도
문제제기
사원교육 및 연수의 한계점
멘토링제도의 한계점
퇴직관리의 부재
높은 이직률
직무변환의 경직성
임금제도의 변화
대안제시
인간관계적 동기부여 전략의 강화
퇴직프로그램의 개발
이직률에 관한 대안 고찰
직무설계에 관한 대안고찰
임금제도의 변화의 필요성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조직행동이론에서 동기부여전략이란 목표를 향한 자발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고 충동질하며 계속하게 하는 심리적 과정과 업무적인 측면에서의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동기부여전략은 해당 산업별 특성과 조직 구성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를 갖는다. 하지만 그것의 본질은 'motivation'의 뜻처럼 감정적이고 반이성적인 상태에서의 움직임을 말한다. 동기부여전략의 실행에 따른 결과는 장기적으로 나타난다. 그만큼 전략의 수립 단계에서도 어려움이 많고 실행의 단계에서는 현실적인 문제와 대치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간과할 수 없는 문제이며 '직장의 직업화'가 이루어지면서 그 필요성이 크게 제기되고 있다.
우리는 동기부여전략에 대한 소개와 분석의 기업으로 '하나증권'을 선택했다. 증권업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제조업체와 다른 무엇인가를 발견하고자 하는 의견에서였다. 하지만 인터뷰결과 '하나증권'의 동기부여전략은 미비했고 그에 따른 대안제시에도 어려움이 많았다. 우선 증권업계라는 영업위주의 기업이 가장 큰 장애요소였고 임금, 노동조합과 관련되어 있는 고질적 문제가 컸다. 따라서 새로운 동기부여전략의 수립보다는 동기부여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서술하려고 한다. 또한 직무교육의 측면보다는 인간관계적 동기부여전략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근본적인 문제점들의 변화에도 접근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삼성카드의 동기부여 전략과 그 실효
- [조직행동이론] 한국산업은행의 동기부여 전략에 대하여
- 미라이 공업 조직구조 분석
- [기업 개혁][기업][조직][금융][예산][지배구조][퇴직금제도][거버넌스]기업 조직 개혁, 기업 금융 개혁, 기업 예산 개혁, 기업 지배구조 개혁, 기업 퇴직금제도 개혁, 기업 거버넌스 개혁 분석(기업 개혁, 기업)
- [경영][글로벌스탠다드경영][국제경영][세계경영][국가경영][비즈니스][국제화]글로벌스탠다드경영, 국제경영, 세계경영, 국가경영(경영, 글로벌스탠다드경영, 국제경영, 세계경영, 국가경영, 비즈니스, 국제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