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 교사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잘쓰세요,
- 목차
-
I. 서론
II. 현행교원평가제도
III. 주요국가의 동향
IV. 교원평가의 유형
V. 교사평가의 개선 방향
V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교사평가란?
학교의 목적을 달성하고 교사 개개인의 전문적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교사들의 업무수행능력 정도를 가늠하고 적절한 조취를 취함으로서 전반적으로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는 제도.
: 한국 교육의 문제로 제기된 입시위주의 교육이나 학교 폭력, 교실 붕괴 등은 교육여건이나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교육전반의 현상이다. 따라서 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 학교조직의 인사관리와 교사 개개인에 대한 질 관리는 피할 수 없는 과제 일 것이다. 조직과 개인의 발전․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구성원들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제대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목적으로 교사 평가를 살펴보고, 몇 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보았다. 이에 따른 형식과 내용을 알아보고 주요국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에 도입 되었을 경우 실정에 맞추어 어떠한 평가 기제가 우선적으로 시행되어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박상철(2004). 교원평가의 방향과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유균상(2004). 교사 평가 시스템 분석 및 향후 개선 방향. 한국교육개발원.
윤종혁(2004).일본의 교원평가 시스템 개선 현황과 향후 과제. 교육개발31(2). 2004년 3+4월호. 한국교육개발원.
유경희(2004). 중국의 교사평가제도. 교육개발31(2). 2004년 3+4월호. 한국교육개발원.
교육비평. 교육비평 봄-여름 (2006)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포럼 통권 107호(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