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상담] 상담(카운슬링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문,어학] [상담] 상담 (카운슬링의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어떤 고민이 있거나 또한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또한 누군가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는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주고 그 사람 스스로 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흔히 카운슬링이라고 하는 ‘상담’은 생활이나 정신적, 신체적인 문제를 본인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해 주는 일로서 우리들이 생각하는 일방통행 적인 의견 및 방향제시가 아닌 양방향 적인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를 상담한다는 것은 결코 난해하거나 특별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되고 또한 누구라도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동화로 열어 가는 상담이야기’ 라는 책은 상담이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상담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지식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상담의 기본토대가 되는 상담자와 청담자간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해 살펴보면,
첫째로 상담자와 청담자간의 함께 느끼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다.
물거품으로 장신구를 만들어 달라는 공주와 뱃속에 파리가 들어가 있다는 망상을 가진 사람은 누구라도, 심지어 어린아이일지라도 터무니없고 정신나간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상담을 함에 있어서는 그런 사람의 의견을 듣고 그 사람에 의견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 또 그것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상담자로써 갖추어야 할 자세일 것이다. 상담을 하는 사람은 청담자의 정서를 이해하고 그 사람과 상담 내내 같은 눈 높이로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어떤 고민이 있거나 또한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또한 누군가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는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주고 그 사람 스스로 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br />
흔히 카운슬링이라고 하는 ‘상담’은 생활이나 정신적, 신체적인 문제를 본인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해 주는 일로서 우리들이 생각하는 일방통행 적인 의견 및 방향제시가 아닌 양방향 적인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를 상담한다는 것은 결코 난해하거나 특별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되고 또한 누구라도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한다. <br />
그런 의미에서 ‘동화로 열어 가는 상담이야기’ 라는 책은 상담이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상담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지식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br />
상담의 기본토대가 되는 상담자와 청담자간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해 살펴보면,<br />
첫째로 상담자와 청담자간의 함께 느끼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다.<br />
물거품으로 장신구를 만들어 달라는 공주와 뱃속에 파리가 들어가 있다는 망상을 가진 사람은 누구라도, 심지어 어린아이일지라도 터무니없고 정신나간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상담을 함에 있어서는 그런 사람의 의견을 듣고 그 사람에 의견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 또 그것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상담자로써 갖추어야 할 자세일 것이다. 상담을 하는 사람은 청담자의 정서를 이해하고 그 사람과 상담 내내 같은 눈 높이로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br />
참고문헌
제가 적은 레포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입학사정관제 장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상담해 줄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다. 담임 교사와는 학기 초 성적 관련 상담 외에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카운슬링을 받는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것을 학생 스스로 잘 알고 있다.  적어도 이 전형이 기존의 특기자 전형과 다르게 학생을 평가하고 싶고 공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역할을 하고 싶다면 고등학교 내에서 학생들이 교과수업 외에도 창의적인 재량활동이 가능한 절대적인 시간 안배와 다양한 커리큘럼이 필요하다. 또한 교내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수능후고3학생들을위한 체험설계프로그램
  • 인문계 고등학교를 택한 이유는 위에 사례에서도 봤듯이 인문계 고등학교가 전문계 고등학교나 기타 고등학교에 비해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개인별 체험 프로그램이나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미비했기 때문이다. 그동안의 대학 입시에 맞춰진 교육과정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학습을 통한 자기관리와 시간활용이 아니라 한꺼번에 많아진 시간을 소비하는 방법만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인문계 고등학교를 위기집단으로 삼았다. 그리고 성공회대학교

  • 포크코 포스코기업소개 포스코조직도 포스코핵심가치및인재상 포스코채용 포스코개발 포스코평가 포스코보상
  • 카운슬링현장 체험을 위한 워크숍4개월 동안은 격주로 1일씩 8일간 현장 체험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다음 2개월은 유망아이템 선정지금까지 수강한 프로그램을 종합하여 개인별 재정계획, 능력배양 계획, 건강관리 계획,. 진로 결정마스트플랜 워크숍52포스코의 보상제도채용개발평가보상02. HRM복리후생 - 그린 라이프 서비스(Green Life Service)퇴직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다른 프로그램은 보통 1주일에서 길어도 6개월 과정인데 반해, 이 과정은 포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석사학위논문, 1991.김성순, 노년에도 배우자, 생활 노년학, 운산문화, 1994.김태현, 노년학, 서울, 교문사, 1998.모선희, 노인교실 운영의 활성화 방안, 한국노인문제 연구소, 경로당 노인학교 의 현황과 과제,1997.박경숙, 노인과 가족, 한국 노인의 삶, 미래인력연구센터, 1999.신한종합연구소, 초고령 사회에 대응하는 일본, 1995.이병준, 21C 노령화사회를 대비한 노인교육활성화 방안연구, 교육부, 1999.장인협, 최성재, 노인복지학, 서울대 출판부, 1996.

  •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 방법제 3 절 조직개발의 특성제 4 절 조직개발에 영향을 미친 제이론제 5 절 조직개발이 요청되는 실제적 배경제 6 절 조직개발의 접근방법제 7 절 변화저항의 극복제 8 절 변화촉진자의 역할제 3 장 조직개발의 기법제 1 절 개인,집단,전체조직체에 따른 조직개발 기법제 2 절 제기법별로 본 조직개발제 3 절 조직개발 기법의 한계 및 조건제 4 장 우리나라 조직개발의 실태제 5 장 외국기업 조직개발의 실태제 6 장 결론제 7 장 사례연구第 1 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