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사회화 이론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학습, 인지발달, 성숙주의, 정신발달 이론을 대표학자, 이론, 문제점 등으로 비교 분석하였다.
비교 표형식
- 본문내용
-
정신 분석 이론
이론-고착, 퇴행, 금지 등의 측면에서 설명
성격과 대인관계 유형의 발달에 아동 초기가 결정적 역할을 한다고 본다.
- 성격이 일단 형성되면 일생 동안 안 정적으로 지속되며 아동 초기에 형성 된 사회성 행동유형도 대체적으로는 변화가 어렵다.
문제점-· Freud이론은 문화적 한계를 갖고 있 다.
- 외디푸스 콤플렉스는 Freud가 생각 한 것처럼 보편적이지 않다.
·정상아동의 대표적 표집을 통해 비편 파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가설을 검증 해보지 않았다.
자료평가
- 유아교육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겠네요. 내용이 충실해요.
- nam0***
(2008.09.23 11:54: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