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경영] 청담동 입지 및 상권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담동에관한 입지 및 상권분석 보고서로서
사업계획서 작성이라는 수업에서
좋은점수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위치도 및 상권설정
Ⅱ. 인구분포 및 유동인구
Ⅲ. 생활권 특성 분석
Ⅳ. 점포 컨셉 및 방향도출
Ⅴ. 시장성 분석
Ⅵ. 경쟁사 분석
Ⅶ. 마케팅 전략
Ⅷ. 재무분석
본문내용
상권설정
1. 청담동 도산대로 청담사거리에서 강남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방면으로 200미터 지점 구찌매장근처 이면도로에 위치하고 있음.
2. 동북단으로 청담현대아파트, 한양아파트등 아파트 밀집지역과 고급빌라등의 주거 밀집지역이 형성되어 있고 호텔과 업무용 빌딩등이 분포되어 있음.
3. 압구정로, 도산대로, 성수대로로 이어진 삼각형의 블록은 현재 새로운 귀족 트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최대의 상권임.
4. 본 상권내에 주거밀집지역과 은행, 웨딩샾, 스튜디오, 업무용빌딩, 고급Bar 및 레스토랑,등의 서비스업 및 외식업등이 주로 분포된 상권임.

Ⅲ. 생활권 특성 분석
도로구조
-청담동 도산대로 청담사거리에서 강남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방면으로 200미터 지점 구찌매장근처 이면도로에
위치함.
-접근도로는 왕복 8차선도로이며 입지전면도로는 4차선도로임.

입지접근 용이성
-차량 및 도보 접근이 용이하고 인도의 폭이 넓음
-가시성이 뛰어나며 먹자골목 유명세로 찾기가 쉬움.

대중교통 환경
-지하철과 청담역과 접급도로인 도산대로 버스정류장이
인접하고 있고 버스노선이 풍부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렇저렇요;;그냥 그렇네요
  • dongyun***
    (2009.10.28 00:19: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사업계획서라기엔 들어가야할 부분들이 많이 빠졌네요....차라리 상권분석이면 몰라도...넘 삼천포로 빠졌음
  • jiyong3***
    (2009.05.18 19:08:3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뭐 그럭저럭./.보통 이하.
  • elfr***
    (2008.10.27 19:49:00)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
  • jus***
    (2006.12.16 17:10:08)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훼미리마트 수요 예측 및 생산 능력 설계
  • 우수 장학금 시상 현황■ 대 상 : 대학생 및 고등학생■ 선정방법 : 성적 우수자“시상 및 상패 증정”9. 품질 방정식(입지+서비스+(질+청결)+의식혁신)*차별화된 편익항상 No.1을 위하여!! Thank you ★10FamilyMart는 업계 최다의 가맹점망을 구축하였으며 동시에 CVS 업계 중 유일하게 전국 260여 시군구에 출점을 완료하여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2002년에 북한 지역에까지 출점하여 국내 CVS업계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16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및 청담동의 핸드드립 전문 카페와 젤라또 전문점 등)3-2. 스타벅스 내부환경 분석1) SWOT분석① 강점 - 브랜드 파워(브랜드 가치 40억불)- 표준화 된 맛- 선진화된 물류 시스템-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시도 - 구전되는 광고-소비자의 경험 중시- Commodity지만 나름대로 진입장벽 구축- 세심한 고객 서비스-컵을 2중 처리- 가격 신뢰성-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높은 가격- 우수한 인사관리-철저한 종원업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상권을 일반 원두커피에서 에스프레소 커피로 완전히 변화시켜 버린 것이다. 업계에서는 스타벅스가 매장을 내는 인근에 차례대로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 일단 스타벅스가 들어서면 상권에 대한 분석은 끝났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커피업계에서의 위와 같은 현상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점은 스타벅스 커피 매장이 들어서는 곳에 새로운 상권을 만들어진다는 부동산업계의 스타벅스 효과이다. 2000년 11월 스타벅스는 여의도 서울증권 빌딩 로비에 점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및 130여종의 커피 부재료를 전국 어디든지 매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나 지역에 따라 격일배송을 실시하고 있다.Q : 개설 장소의 제한이 있는가?A : 매출향상 및 브랜드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개설 장소를 제한하고 있다.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사 창업지원센터와 상담할 수 있다.Q : 가맹 계약 전에 상권 분석이 가능한가?A : 물론이다. 가맹점을 개선하기 전에 점포의 입지가 창업의 성패를 결정할 만큼 매우 중요하다. 본사의 상권 분석 전문가

  • 락앤락 경쟁우위 연구-중국진출 사례
  • 보고서 / KOTRA 2003중국서 성공거두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들 /김명신 / 동향 연구 보고서 /KOTRA 2007중국 내수시장 전망 3 – 중산층 공략은 소도시에서 /오영주/ 동향 연구보고서/ KOTRA 2010기존 문헌 고찰 /globalization 현황조동성(2006),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Michael Porter(1991),경쟁우위Barney(2000).전략경영과 경쟁우위한화2011락앤락보고서경영환경요소http://www.locknlock.co.krPorter, M. E. (1990),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Free Press: New York.http://www.glasslock.co.krht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