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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이미지 광고.
1. 기업 이미지 광고.
2. 배우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 패러디 광고.
(1) 패러디 광고의 효과
(2) 패러디 광고의 장・단점.
(3) 패러디 광고의 한 예.

● CM송 광고
(1) CM송.
(2) CM송의 종류
(3) CM송 광고의 효과.
(4) CM송 광고의 특징.
(5) CM송 광고의 예.

● 댄스 광고.
(1) 광고에의 댄스열풍
(2) 댄스가 사용된 광고

● 월드컵 특수 광고.
(1) 월드컵과 이미지 광고.
(2) 월드컵과 코믹 광고
(3) 월드컵과 댄스 광고
(4) 비공식적 월드컵 광고 ‘앰부시 마케팅

● 선정적 광고
(1) 언어적 선정성
(2) 의상의 선정성
(3) 움직임의 선정성.
본문내용
광고란 낱말은 영어로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라고 하는데, 전자는 광고활동 모두를 뜻하고, 후자는 낱낱의 광고물을 뜻한다.

광고는 글이나 그림, 음성 등의 시청각 매체를 사용하여 이루어진다. 그리고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非對個人的:nonpersonal) 커뮤니케이션이라고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가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정의 한 적이 있다. 광고가 PR(public relations)와 신념이나 주장을 선전(propaganda)하는 것과 구분이 되는 것은 유료와 광고주가 확실하지 않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들 수 있다.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가 필요하지 않고, 주체 또한 분명히 밝혀지 있지 않다. 하지만 예외도 있는데 그것은 무료 공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의 경우이다. 이는 매체가 광고료를 받지 않고 게재, 또는 방송하기 때문에 예외의 경우에 속한다.

우리나라 근대광고는 1886년 창간된 "한성주보“에 최초의 근대광고가 게재되었다. 광고주는 세창양행이었으며, ‘덕상세창양행고백(德商世昌洋行告白)’이라는 표현으로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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