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이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6 / 2019.03.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음악이란 무엇일까?
- 목차
-
1. 광고음악의 종류
2. 광고음악의 필요성
3. 광고음악의 제작과정
4. 광고음악과 미디와의 관계
5. 레포트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광고음악이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 표현 수단.
소비자가 어쩔 수 없이 수용하게 되는 일종의 강제적인 음악으로서 소비자를 설득하고 때로는 소비자를 세뇌시키는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음악.
1. 광고음악의 종류.
텔레비전, 라디오, 극장용이 있는데 텔레비전이 30초, 20초, 15초 라디오가 20초 극장용이 15초로 다양하다.
BGM(Back Ground Music)
상황을 고조시키거나 분위기를 이끌어주거나 받쳐 주는 배경음악 BGM은
CM에 맞는 음악을 직접 작곡하는 경우와 선곡하는 경우가 있다.
당연한 얘기지만 선곡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화면에 얼마나 잘 붙느냐이다.
이미 발표된 음악 중에서 선곡할 때에는 저작권 등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선곡할 때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각 음반사에서 보내주는 홍보용 CD들도 선곡의 좋은 자료가 된다.
- 참고문헌
-
연구논문: TV광고에서 배경음악의 기억 촉진효과와 방해효과, 황인석?박상준
연구논문: 광고음악이 유발하는 감정이 메시지 기억에 미치는 영향, 황인석 외 다수
신문기사: 스포츠서울(10.10.24) 가요계에도 '결합상품'이 떴다…"CF와 뮤비가 만나 윈윈“, 강윤구 기자
신문기사: 이코노믹뉴스(09.06.10) ‘비오는 날 파전에 이유 있다’, 김진욱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