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이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6 / 2019.03.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음악이란 무엇일까?
목차
1. 광고음악의 종류
2. 광고음악의 필요성
3. 광고음악의 제작과정
4. 광고음악과 미디와의 관계
5. 레포트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광고음악이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 표현 수단.
소비자가 어쩔 수 없이 수용하게 되는 일종의 강제적인 음악으로서 소비자를 설득하고 때로는 소비자를 세뇌시키는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음악.

1. 광고음악의 종류.
텔레비전, 라디오, 극장용이 있는데 텔레비전이 30초, 20초, 15초 라디오가 20초 극장용이 15초로 다양하다.

BGM(Back Ground Music)
상황을 고조시키거나 분위기를 이끌어주거나 받쳐 주는 배경음악 BGM은
CM에 맞는 음악을 직접 작곡하는 경우와 선곡하는 경우가 있다.
당연한 얘기지만 선곡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화면에 얼마나 잘 붙느냐이다.
이미 발표된 음악 중에서 선곡할 때에는 저작권 등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선곡할 때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각 음반사에서 보내주는 홍보용 CD들도 선곡의 좋은 자료가 된다.
참고문헌
연구논문: TV광고에서 배경음악의 기억 촉진효과와 방해효과, 황인석?박상준
연구논문: 광고음악이 유발하는 감정이 메시지 기억에 미치는 영향, 황인석 외 다수
신문기사: 스포츠서울(10.10.24) 가요계에도 '결합상품'이 떴다…"CF와 뮤비가 만나 윈윈“, 강윤구 기자
신문기사: 이코노믹뉴스(09.06.10) ‘비오는 날 파전에 이유 있다’, 김진욱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작가 연구 수업 - 히치콕 영화 분석, 좋아하는 감독 분석
  • 음악의 활용 등으로 불멸의 명성을 얻었다. 한편 1955년부터는 TV 프로그램 《히치콕 극장》에서 자신이 직접 사회를 맡으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1976년, 77세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영화인 《가족 음모》를 만드는 노익장을 과시했다. 1980년, 그는 8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1-2) 히치콕 감독 영화의 특징1. 맥거핀 (Macguffin)알프레드 히치콕 영화에서 유래한 용어로 줄거리를 풀어나가는 데 이용되는 플롯의 한 장치를 가리킨다. 말하자

  • 건강한 삶을 위한 인문학적 비전13
  • 같은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좋은 경험을 하는 것은 좋지만, 생각만 바꿔 먹으면 다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8시간은 꼭 잠을 자고, 8시간은 일을 하고, 8시간은 여가 시간을 즐기는 것. 이것이 바로 건강한 삶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 제가 날짜를 착각해서 레포트가 좀 늦어졌네요. 죄송합니다 늦었지만 메리크리스마스구요~^^ 방학도 잘 보내시고 2008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미디어영상학과] 2023년 3학년 2학기 미디어심리학 중간시험 과제물
  • 광고이다.정적 자극으로는 초반에 이상하고도 신비한 음악이 내리 깔린다. 이 부분에서 공장들의 초 코들이 하늘로 날아가게 되고, 그와 동시에 시선이 이끌리게 된다. 또한 그와 동시에 딸기 농장으로 카메라가 넘어가는데, 비닐하우스에 있는 딸기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모두 하늘로 올라가는 것이 아닌가! 더욱 흥미를 내보일 수밖에 없다. 한 농부가, 의아해하는 중 딸기가 날아가는 곳을 쫓아가 보니 그곳엔 거대한 우주선이 있었다!부정 자극으로

  • 2020년 2학기 미디어심리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광고에서 소구의 의미)
  •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브랜드 이미지 광고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