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여성] 광고 분야 직업 A.E(Account Executive)-광고 기획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어떤 준비를 하는가?

2. 그 분야의 현황

3. 현 종사자와의 인터뷰

4. 취업 후의 전망

본문내용
1. 어떤 준비를 하는가?
광고 기획자는 소비자의 needs, 광고업계의 동향, 클라이언트의 조직구조와 문화 등에 대한 이해와 함께 광고주의 경영전략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마케팅 지식도 필요하다. 또한 광고는 궁극적으로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팀원들이 처리한 업무를 세부사항까지 꼼꼼하게 살펴서 광고가 Client에게 정확하고 의미 있게 이용될 수 있도록 부지런하게 체크해야 한다. 광고 기획자는 활동적이고 적응력이 있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창조적 실무자여야 한다. Client와 대행사 사이에서 원활한 의사 전달자의 역할을 하기위해서는 communication skills이 필요하며 광고주의 상품(혹은 서비스) 판매 증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이라면 상급자의 조언이나 지시가 없더라도 무엇이든지 뛰어들 수 있는 활동력이 있어야 한다. 일상성의 탈피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진취적인 기상이다.
이 밖에도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장력, 세일즈 능력 등이 요구되며 통솔력, 유머 감각, 친화력 등이 필요하다. 또한 다른 광고 관련 직업과 마찬가지로 외국어 능력이 필수화 되는 추세이다 광고 기획자가 되기 위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공채에 응시하는 것이다. 시험은 논문, 영어, 상식 등을 보며 10∼11월중 공채로 선발한다. 이 밖에도 광고회사에서 실시하는 각 광고 대상에 응모하여 입상하면 특채로 입사 되는 경우가 있다. 광고대상 공모를 하는 곳은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신문사 등의 신문사와 엘지애드, 대홍기획, 제일기획, 새그린, 한국방송광고공사 등이다.
관련학과로는 법/상경계열, 인문사회계열, 출판광고학과, 광고홍보학과, 홍보기획학과, 광고멀티미디어디자인, 신문방송학과, 광고창작과 등으로 공식적으로 전공에 제한을 두지는 않지만 현직 광고 기획자들의 전공을 살펴보면 어문·사회 계열 출신이 많다. 마케팅, 심리학, 사회학 등을 공부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며 광고학과, 신문방송학과, 경영학과 등을 마치는 것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의 국제적인 마케팅 전략 분석
  • 대기업의 국제적인 마케팅 전략 분석< 목 차>Ⅰ. 서 언 Ⅱ. 국제광고의 전략적 중요성 및 전략 유형 Ⅲ. 교차문화 분석을 이용한 국제광고전략수립 Ⅳ.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광고현황 및 개선방안Ⅴ. 결 언 Ⅰ. 서 언 WTO 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국제시장에서의 기업간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상품의 양 및 질적 수준, 즉 하드웨어적인 경쟁력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기업의 이미지에 의한 소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의 모든 것
  • 분야에 쏟았던 열정 등을 패기 있게 표현하는 것도 좋다. 관심 분야나 활동 분야는 졸업 후 직업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체적이고 심도 있게 다뤄주는 배려가 필요하다. 또한 대학은 평생의 직업을 준비하는 곳이라는 의미 외에도 그 사람의 인생관이나 세계관을 확립하고 건강한 사회진출을 결정짓는 장으로서의 의미도 있다. 그러므로 대학생활까지의 학창시절 동안 형성된 인생관이나 학문에 대한 관심 등을 주제의 흐름에 벗어나지 않을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분야경력사항입사년월퇴사년월회사명부서명최종직위최종직급소재지학력사항입학년도졸업년도학교명계열학과구분소재지가족사항관계성명나이직업학력관계성명나이직업학력기타사항외국어 능력영어최상상중하모름OA능력워드(hwp,doc)최상상중하모름일어최상상중하모름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분야의 여성진출을 비교적 활발한 편이다. 전문조사회사인력의 약 40% 정도를 여성이 차지하고 있으며 간부직보다는 연구원 분야에 더 많이 분포하고 있다. 마케팅분석가의 승진체계는 회사마다 다르며 처음에 입사해서는 연구원으로 불리며 선임연구원-책임연구원-수석연구원 순으로 승진하는 경우와 대리-과장-차장-부장-이사 순으로 승진해 가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연구원에서 과장으로 승진하는 경우는 보통 3년 정도 소요되며 과장에서 부

  • [취업전략] 여성 유망 직종 보고서
  • 사회가 전문화되고 복잡해질수록 일반인은 자신의 관심분야 이외에는 잘 모른다. 대부분 알려고도 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생산했더라도 소비자가 이를 알지 못하고 구매하지 않으면 기업은 기대만큼의 매출을 올릴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직업이 PR매니저이다 . PR매니저의 업무분야는 홍보와 광고 이벤트 협찬 사내방송 홍보기획 기업이미지(CI)구축 등으로 나뉜다. 홍보는 특정조직이나 관련업계에 관한 자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