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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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들어가는 말

Ⅰ. 제품 소개
◉ 제품명 및 형태
◉ 광고주 소개
◉ 제품의 특징
◉ 국내 시장 동향

Ⅱ. 광고 분석
◉ 광고 카피와 크리에이티브 컨셉
◉ 광고 모델의 캐스팅
◉ 광고의 소구점 및 주요 타겟
◉ 광고 및 마케팅 전략

Ⅲ. 경쟁업체의 광고 분석
◉ 경쟁업체의 시장 현황
◉ 경쟁업체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 비교

Ⅳ. 왜 베스트 광고인가?
◉ 광고의 성공요인
◉ 광고의 효과

▣ 결론 및 느낀 점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현재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현란하고도 엄청난 양의 광고를 접하고 있다. 그러나 그 가운데서도 소비자들에게 한 번에 쉽게 인식되는 광고가 있는가 하면 그것이 광고였는지도 모를 정도로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광고도 있다. 여기서 소비자들이 한 번에 “아! 그 광고”라고 할 수 있는 광고는 어떤 것일까?
우리 조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광고, 혹은 광고의 효과가 가장 컸던 광고로 베스트 광고를 선정하기로 하고 방송 광고 중에서 찾아보았다. 최근 방송 광고에서는 독특한 CM 송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 우리 조는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00억 원이라는 수익을 올린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현대광고론』, 한국맥그로힐(주)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롯데칠성음료 커뮤니티
http://www.lottechilsung.co.kr/ 
해태음료 홈페이지
http://www.htb.co.kr/
웅진식품 홈페이지
http://www.wjfood.co.kr/
한국 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네이버 블로그 ‘홍밥사의 마케팅&전략 보따리’
http://blog.naver.com/logi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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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아요 ~
  • davi***
    (2008.12.09 15:5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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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자료....
  • tabasc***
    (2006.11.23 01:3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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