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로레알의 한국 진출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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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1 기 업 선 정 및 연 구 방 향
2 로 레 알 기 업 소 개
3 화 장 품 산 업 환 경 분 석

Ⅱ 본 론
1 L ' o r e a l 의 세 계 진 출
① L'oreal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② L'oreal 핵심 경영 전략 분석
2 L'oreal Korea의 현지화 전략
①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이유
②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과정
③ L'oreal Korea 현지화 전략의
평 가 및 대 안 제 시

Ⅲ 맺 음 말
본문내용
Ⅰ. 서 론

1.기업 선정 배경
기업 선정에 관한 토의 중에는 국내외의 유명 대기업의 이름과 그들이 세계정상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었다. 그러던 중에 ‘로레알’의 이름이 거론되었을 때, 일부 팀원중의 남학생은 외국기업이 아닌 우리나라의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었다는 말이 나올 만큼 우리에게는 너무나 친숙한 브랜드가 되어버렸다. 과연 외국기업이 한 나라에 진입하여 그 나라 국민들에게 이토록 친숙하게 자리잡을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일까 하는 의문의 제기와 함께, 우리는 로레알의 한국 진출과 한국에서의 성과에 대해 연구하기로 정하였다.

2. 연구 방향
화장에 대한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은 다르다고 한다. 서유럽의 경우 색조화장 중심의 화장술이 발달하였지만, 동양의 경우는 기초화장 중심으로 화장술이 발달해왔다고 한다. 이러한 각 나라의 화장에 대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이었다.
하지만 이런 화장품산업의 특징을 뛰어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간 화장품 기업이 있다.
L󰡑Oreal 세계 1위의 화장품 그룹이다.
전 세계에서 1초에 1백 개의 로레알 제품이 팔려나간다고 한다. 랑콤, 비오템, 랄프로렌,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은 백화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 쉽게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제품들이 모두 󰡐로레알󰡑이라는 한 회사가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많지 않을 것이며, 우리 팀원들도 그러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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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사이트 엠파스 http://www.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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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까다로운 한국여성 맞춤색깔로 유혹’ 2005-4-11
●경향신문 ‘한국여성 세련, 화장품 취향 높아 깜짝’ 2005-7-4●한국경제 ‘로레알코리아, 35세 여성 상무 발탁 화제’
●매일경제 ‘명품 로레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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