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현대, 기아 자동차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중국 시장 파고들기
▣ 현대-기아 자동차 진출 현황
▣ 현대/기아 자동차의 미래
- 본문내용
-
▣ 서론
현재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들은 중국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다. 선진국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를 넘어 거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는 중국 시장이 자동차 업계의 ‘황금 시장’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GM의 웨고너 회장은 "아직까지 중국 전략을 수립해 놓지 않은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은 글로벌 전략의 실현을 포기한 것과 마찬가지이다"라고 하였다. 현재 중국의 신차 수요는 연간 100만대 안팎으로 우리나라 시장규모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향후 20년간 중국 시장을 누가 차지하느냐에 따라 세계 자동차 업계의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는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시장 점유율 20%, 1백만 대 판매라는 괄목할 만한 성적을 이루었다. 현대자동차는 2010년까지 Global Top5가 되겠다는 목표를 수립하였고 중국 진출을 계기로 중국 내수시장을 향후 동남아시아와 호주,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따라서 현대자동차가 이번 중국 시장에서 밀려난다면 Global Top5를 실현할 가능성이 무너지는 것이며 점점 좁아지는 세계시장에서 더욱 버티기가 힘들어 질 것이다.
- 참고문헌
-
▶이코노미스트 2002.8.6. NO.648
▶이코노미스트 2002.5.28. NO.638
▶한겨례 2000.11.27.
▶국민일보 2001.11.28.
▶내외경제 2002.3.29.
▶연합뉴스 2002.3.29.
▶http://www.kotra.or.kr/ktc/china/state
▶대외 경제 정책 연구원
▶삼성 경제 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