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현대, 기아 자동차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중국 시장 파고들기

▣ 현대-기아 자동차 진출 현황

▣ 현대/기아 자동차의 미래

본문내용
▣ 서론
현재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들은 중국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다. 선진국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를 넘어 거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는 중국 시장이 자동차 업계의 ‘황금 시장’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GM의 웨고너 회장은 "아직까지 중국 전략을 수립해 놓지 않은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은 글로벌 전략의 실현을 포기한 것과 마찬가지이다"라고 하였다. 현재 중국의 신차 수요는 연간 100만대 안팎으로 우리나라 시장규모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향후 20년간 중국 시장을 누가 차지하느냐에 따라 세계 자동차 업계의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는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시장 점유율 20%, 1백만 대 판매라는 괄목할 만한 성적을 이루었다. 현대자동차는 2010년까지 Global Top5가 되겠다는 목표를 수립하였고 중국 진출을 계기로 중국 내수시장을 향후 동남아시아와 호주,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따라서 현대자동차가 이번 중국 시장에서 밀려난다면 Global Top5를 실현할 가능성이 무너지는 것이며 점점 좁아지는 세계시장에서 더욱 버티기가 힘들어 질 것이다.
참고문헌
▶이코노미스트 2002.8.6. NO.648

▶이코노미스트 2002.5.28. NO.638

▶한겨례 2000.11.27.

▶국민일보 2001.11.28.

▶내외경제 2002.3.29.

▶연합뉴스 2002.3.29.

▶http://www.kotra.or.kr/ktc/china/state

▶대외 경제 정책 연구원

▶삼성 경제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사례분석
  • 론 미국과 유럽지역마저 포화상태에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벤츠-크라이슬러 합병, 폭스바겐-롤스로이스 합병 등 선진국의 여러 자동차 회사들은 기업 합병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중국, 인도 등도 자국 고유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그 사이에 처한 우리나라 업계의 사정은 더욱 힘들게 되었다. 그러한 가운데 중국에 이미 진출해 있는 현대 자동차는 우한에 대만, 중국과 합작으로 생산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기아의 인수로 인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중국진출 성과-(유병하)p.26(4) 중국시장 실패 원인 분석(유병하)p.265. 결 론(1)중국 시장에 대한 SWOT 분석(유병하)p.27(2)세원텔레콤의 문제점(유병하)p.27Ⅴ. 결론 -(권미영)p27참고문헌 p28 기아자동차 연혁 -

  • [중국무역] 중국 자동차 시장과 진출전략
  • 론 미국과 유럽지역마저 포화상태에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벤츠-크라이슬러 합병, 폭스바겐-롤스로이스 합병 등 선진국의 여러 자동차 회사들은 기업 합병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중국, 인도 등도 자국 고유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그 사이에 처한 우리나라 업계의 사정은 더욱 힘들게 되었다. 그러한 가운데 중국에 진출 이미 진출해 있는 현대 자동차는 무한에 대만, 중국과 합작으로 생산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기아의 인수

  • [국제경영] 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현대모비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05. 11. 11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현대모비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목 차Ⅰ.서 론1. 현대 모비스 선정 이유2. 현대 모비스의 연혁 및 기업소개Ⅱ.본 론1절. 현대 모비스 중국진입 전략과 현지화 사례1.현대모비스의 중국시장 진입전략2.현대모비스 중국 현지화 사례2절. 외부환경 분석1.중국 자동차 산업 현황2.중국 자동차 부품 시장 현황3절. 내부 환경 분석1.현대 모비스의 중국 진출 배경2.자동차 부품시장의 특수성 및 문제점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자동차의 경우 현대와 기아 자동차를 제치고 대우와 삼성이 한 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식될만큼 인지도가 낮고 우리 스스로 상당한 국제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해온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 정보통신 제품조차 선호도에서 일본제품의 1/10에도 못미치고 있다. 따라서 국내기업들이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해야 할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매일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