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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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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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입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2. 경영환경분석 1) 산업 분석
2) 5 Forces Model 분석
3) SWOT분석

3. 성공사례분석 1) 성공사례소개
2) 성공요인

4. 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도입 1) 기업 선정 이유
* 국내 화장품 시장: 5조원대
수입브랜드 M/S 확대, 국내외 업체간 경쟁심화
* 마이클 포터의 competitive strategies
- 차별화 전략 (Differentiation strategy)


도입 2) 기업 소개
* 국내 소비자 욕구의 세분화 및 차별화
각각 해외 소비자 욕구에 맞는 상품 차별화
=> ㈜ 태평양의 양손경영


* 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사업 : 업계 1위 고수 
* 1946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국
* 화장품 분야 외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
* 고객 중심의 경영 체계
* 기업 비전: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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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니 이런걸 돈주고 파네....

    와 사기당한 기분입니다.!!!!!!!!!!!!!!!!!!!!!!!!!!!!!!!!!!!!!!!!!!!!
  • kkokko***
    (2014.05.01 23:19: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잘 참고했습니다.
  • fl***
    (2010.05.09 22:3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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