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매스티지마케팅 특성과 성공비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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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매스티지마케팅은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매스티지는 명품이란 의미와 대중이라는 의미를 결합한 단어이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좀 더 싼 가격의 상품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아무리 싼 가격이라고 하더라도 품질에 만족하지 않으면 절대 기분이 좋지 않으며 다시 구입하고푼 마음이 없다.
명품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 우리는 명품이라는 것이 그에 해당하는 가치를 한다고 생각한다.
즉 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논리를 적용하여 본다면 대중에게 물건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만족을 주게 된다면 다시 구매할 수 잇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매스티지 마케팅의 원칙이다.
이 글에서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비결에 대해서 후반부에 추가하여 이해를 도왔다.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매스티지마케팅이란>

<실속과 명품의 두 마리 토끼를 원한다>

<감성적 가치를 제공하라>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 비결>
본문내용
소비시장에는 항상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가 있다. 최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트렌드 중의 하나가 매스티지(masstige)다.
매스티지란 ‘대중(Mass)’을 뜻하는 단어와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가 조합된 용어다. 즉 매스티지는 일반 대중 제품과 명품사이의 대중적인 중고가 명품을 뜻한다. ‘매스티지’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사람은 미국 보스톤 컨설팅그룹(BCG)시카고 지사의 컨설턴트 ‘마이클 J실버스타인’이다. 그는 미국의 화장품회사인 ‘배스 앤 보디 웍스(Bath & Body Works)’의 CEO ‘네일 피스케’와 함께 미국 비즈니스 학술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보고서를 기고하면서 사용했다. 매스티지 상품은 고가이지만 대량으로 판매되고 있어 비교적 수월하게 구입할 수 있고 상류층에 속한다는 심리적인 동질감과 개인적인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매스티지 트렌드는 산업전반으로 널리 확장되고 있다.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진 기업들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자사의 이름을 숨긴 채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매스티지 브랜드가 큰 호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소비=싼 가격’이라는 공식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소비=만족할 만한 제품’이라는 개념이 자리 잡게 된 경제적인 배경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소비재 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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