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피티] 유한 킴벌리의 환경경영 성공 사례 분석 및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분석

2. 산업 분석

3. 마케팅 분석

4. 경쟁기업 분석

5. SWOT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1. 기업분석
기업 소개
유한 킴벌리사의 소개
1970년 3월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와 합작투자로 설립
아기기저귀,생리대,화장실용화장지,미용티슈,부직포 등 생산,공급
회사 설립과 동시에 대내외적으로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환경캠페인 통해 사회적 비전 공유
2001년 사회공헌도가 높은 기업 상위 5개사 선정(전경련)
2003년 경영인 대상(전경련)
2004년 존경받는 기업 4위에 선정(한국 능률협회)
지속적인 환경 친화적인 경영
유한 킴벌리사의 연혁
1970년 회사 설립(3.30)
1971년 코텍스? 생리대 개발, 출시,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 개발, 출시
제1공장(군포) 준공(12.12)
1974년 뽀삐? 화장지 개발, 출시
제2공장(김천) 준공(3.29)
1982년 부직포공장 준공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1991년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 개발, 출시
제3공장 (대전) 준공 (3.2.)
2000년 8월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추적 시스템 (AVLS) 도입
2001년 3월 사원 전문가 상담지원 프로그램 도입(Employee Assistance Program)
디지털 날염(DTP) 사업 출범, 부직포 공장 증설
2004년 8월 크리넥스? 3겹 프리미엄 화장지 출시
환경관련 조직 구성
(중략)
환경 전략
환경관련 기준
- 원재료 관리법
- 폐기물 관리법
- 수질 환경 보전법
- 공업용수, 오·폐수 처리에 관한 법률
환경관련 인증 기준
- 원료는 100% 고지 사용
- 염소계 표백제(차아염소산염, 이산화염소) 사용금지
- 형광증백제 사용금지
- 포장재는 고지를 70%이상 사용, 종이 이외의 원료 사용금지
(중략)..
제품의 분류 : 유한 킴벌리 회사의 가정위생용품사업 제품으로
비내구 소비재에 속하고 생활 편의품
제품의 관리 / 개발
- 1974년에 처음 선보인 이래 30년간 끊임없는 제품 혁신
- 법으로 품질표시가 규격화되기 이전부터 정확한 규격을 지켜옴
- 흡수성과 강도면에 있어서 뛰어난 품질력을 자랑
- 다양한 무늬가 들어가 있거나
향이 들어 있는 제품을 개발
- 3겹 화장지 개발로 비데 사용
후에도 사용 가능하게 함
- 천연 펄프와 재생펄프의
적절한 비율의 배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자체를 제대로 보지 못하겠네요 오류가 많습니다. 이딴파일을 올리다니..쯧쯧
  • smiles***
    (2006.12.09 22:22:25)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성공적인 경영전략 또한 파악해볼 수 있다. 국제경영에 있어서 문화적 차이에 대한 고려의 중요성을 상기시zl며 국제마케팅과 연구개발과 관련하여 ‘재포지셔닝’ 개념으로 도출될 수 있는 사례이기에 ‘유한킴벌리’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매직팬티 사례를 중심으로 표준화 전략에서 현지화 전략으로 나아가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실패원인 및 성공요인을 파악하고 현지 문화 파악 및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성공한 중국시장

  • [마케팅] 유한킴벌리와 공익 마케팅
  • 마케팅은 전형적인 공익마케팅의 좋은 사례다. 이 판촉 방식은 우선 간단해서 좋다. 그런 만큼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그 자체가 역사고 문화인 도시 베니스가 환경오염 문제를 겪고 있으며 그대로 방치하면 도시전체가 물에 잠길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게다가 베니스가 피자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도시라는 사실 또한 피자 익스프레스의 또 다른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 물론 이 캠

  • KT&G의 사회공헌활동과 PR론 사례 비교분석(A+)
  • ■ 목 차 ◆ 서 론 ●KT&G 사업소개 1.KT&G 2.CI 해석 및 기업의 경영철학3.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 본 론 ● 유한 킴벌리(우리강산 푸르게 )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2.실시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 및 긍적적 이미지 획득의 과정3.KT&G 와의 비교분석● 알트리아 그룹, 브리티쉬아메리카타바코(BAT)의 사례 와 비교분석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2.필립모리스 문화마케팅 성공요인과 결론◆ 결 론●나아가야할 방향KG&G의 사회공헌 PR론 사례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유한킴벌리Abstract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으로 이미 우리들에게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잘은 모르지만 어쩐지 긍정적이고 환경적일 것만 같은 기업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다른 회사보다 일찍이 인간 존중의 경영을 펼쳐와서 현대 대한민국 사회와 세계를 넘나들며 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 그들은 본래의 3조 3교대제를 거부하고 4조 교대제를 정착시켜 일과 삶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 Procter & Gamble [P&G] 마케팅
  •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시장점유율, 판매량, 이익 등을 극대화시키는 책임을 가진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에 의해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브랜드 경영은 브랜드 전반을 이해하고, 문제점 및 기회를 분석, 아이디어를 창출, 선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제품의 컨셉, 개발, 광고, 판매 촉진 등의 활동을 한다. 따라서 브랜드 매니저는 이러한 광범위한 활동을 관리하기 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