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론]멘토링(Mentoring)제도의 인적자원관리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 시대적 요구
■ 멘토링 용어의 유래
■ 멘토링이란?
■ 멘토링의 효과
■ 멘토링의 성공포인트
토의과제
가. 인력확보 측면
나. 인력개발 측면
다. 인력보상 및 평가 측면
라. 인력방출 측면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시대적 요구
“ 에드 마이클스 「인재전쟁」, (서울 세종서적, 2002)
인재 전쟁의 시대”라는 말처럼 현대기업의 화두는 인재 육성이다. 최근들어 인재육성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구성원들의 실력을 높이고 잠재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 실제 일을 통한 학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구성원간 일을 통한 실전 학습제도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일을 통한 학습방법 중 하나가 멘토링 제도이다. 멘토링은 회사에 대한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갖고 있는 선배 사원이 후배 사원들을 직접 지도하고 조언해 주는 것으로, 일상 업무 현장 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효과가 탁월하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하여, 최근 멘토링 제도가 신입 사원 교육의 일환으로 기업들 사이에 확산되고 있고 ‘후견인, 벗바리, 빅브라더, 가디언’등 기업마다 사용하는 명칭은 다르나, 그 근본 목적은 선배 사원들의 적절한 조언과 코치를 통해 신입 사원들의 회사 및 업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을 촉진시키는데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