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이베이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 전자상거래란
- 이베이가 생겨나게된 배경과 연혁

서론

- 이베이에 관하여....


본론

- 이베이와 경쟁사와 차별성
- 이베이의 한계
- 이베이의 전개 방향
- 시장환경분석 (목표시장, 시장규모, 성장추이)
- 이베이의 전략 분석 (경쟁우위전략 ,시장진입전략, 성장전략)
- 재무현황
- 이베이의 마케팅 전략
- 이베이의 성공요인
- 이베이의 성과


결론

-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란

우선 이베이를 분석하기전 이베이의 사업 방법인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알아보고 분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이 보편화되기 이전에도 기업간 문서를 전자적 방식으로 교환하거나, PC통신의 홈쇼핑·홈뱅킹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해 왔으나,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상에서의 거래와 관련지어 생각하게 되었다.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상에 홈페이지로 개설된 상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컴퓨터 네트웍을 통하여 정보, 상품, 서비스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행위를 포괄한다고 할 수 있다.
그 형태를 보면 다음과 같다.
1. B-to-B(Business-to-Business) : 기업과 기업간의 EC
2. B-to-C(Business-to-Customer) : 기업과 소비자간의 EC
3. B-to-G(Business-to-Government) : 기업과 정부간의 EC
4. G-to-C(Government-to-Customer) : 정부와 개인간의 EC
5. BtoBtoC(Business-Business-Customer):기업과 개인간의 EC
6. C-to-C (Consumer to Consumer ):소비자와 소비자간의 EC
가 있다.
우리조가 조사하고자 하는 이베이는 C-to-C 사업 방식인데 이베이는 경매방식으로 판매하는 사이트라고 보면 쉬울 것 같다.

- 이베이가 생겨나게된 배경

이베이가 생겨나게 된 배경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캘리포니아 실리콘벨리에 위치해 있는 이베이는 지난 95년 인터넷에 해성처럼 등장했다.
창업자인 피에르 오디미야르는 여자 친구와 잡담하는 중에 인터넷 경매를 착안했다.
캔디상자 수집광이었던 여자친구는 오디미야르에게 "인터넷에서 캔디상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훌륭하네요@@ 굿굿
  • show***
    (2015.05.26 22:59:55)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온라인서점 경영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 사이트 퀵스타는 철저한 회원 관리와 규모의 경제로 얻은 저렴한 가격이 무기다. ○서비스 직접 제공형 : 이 타입으로 유망한 아이템은 대행업, 성인 도박, 상담, 교육 등을 들 수 있다. 캠퍼스21은 쌍방향 멀티미디어 강의 시스템과 원 8,000원의 싼 수강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순경매형 : 이베이, 온세일, 국내에서는 인터넷 경매가 대표적인 사이트다.○역경매형 : 공급자의 경쟁적 참여를 유도하는 역경매는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가 온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활성화 방안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성장으로 인한 정보사회 구현이 현실로 가깝게 다가옴으로 인하여, 인터넷을 통한 일상생활의 많은 변화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재택근무(Telecommuting), 전자정보교환(EDD) 영상회의(Teleconferencing), 홈쇼핑(Home-shopping),홈뱅킹(Home-banking)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오늘날의 경제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 [학사] [전자 상거래] 전자상거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제1장 서론제 1 절 연구의 목적오늘날 급속도로 확산되는 컴퓨터의 보급과 각종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 정보의 상업화 등에 힘입어 인터넷 이용자의 수가 대폭으로 증가하면서 우리의 생활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필수적으로 함께 가는 분야가 바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이다. 인터넷은 전 세계를 향하여 열린 공간이기에 세계화를 꿈꾸는 기업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마케팅도구가 될 수 있다. 기업들은 인터넷의 가상공

  • [소비자학] 디지털시대의 소비자 보호정책
  • 1. 서 론컴퓨터와 인터넷 이용의 대중화는 정보처리 및 통신수단의 변화뿐만 아니라, 기존의 산업시대의 생활양식과 사회구조 전반에 대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거래계에서 가장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존의 전통적 거래가 가지고 있던 거리 및 시간적 장벽을 초월하여 거래가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가 대표적인 예이다.전자상거래는 정보의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개방성 및 광역성, 거래당사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 전자상거래 특징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석사 학위논문. 광운대 경영대학원 최규상(1999). 관광분야 인터넷 전자상거래 이용 행태에 관한 실증적 연 구. 석사 학위논문. 세종대 대학원최경애(1999). 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마케팅 활용 현황 및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 학위논문.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황보영(1999). 국내외 어린이 인터넷 사이트의 현황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화여대 대학원 구글(2001). http://www.google.com골드스포츠(2001). http://www.goldspo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