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웃백스테이크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아웃백 스테이크 기업선정 동기
2. 패밀리 레스토랑 전반적인 소개 및 특징
3. 아웃백 스테이크의 기업 소개

II. 본론

1. 경영 자원 및 핵심 역량
2. VRIO에 따른 경쟁 우위 분석
3. 산업구조 분석
4. 사업 전략- 차별화 전략
5. 문제점 및 해결 방안
6. 인터뷰 Q&A

III. 결론

본문내용
1.기업 선정 동기
경영전략 기말 사례분석 대상 기업을 두고 한참을 고민하던 때에 가족들과 함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게 되었다. 호주식 분위기의 레스토랑 안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끝마칠 즈음, 문득 ‘아웃백을 사례 분석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던 ‘너무 크지 않은 회사’였고 요즘 한참 인기를 얻고 있는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조원들과 함께 전략을 분석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레포트 주제로는 그야말로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아웃백을 레포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고 지금부터 아웃백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시작으로하여 조별 레포트의 막을 올리려고 한다.
Outback Steakhouse는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이러한 아웃백의 매장내 호주식 분위기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아웃백을 호주 레스토랑으로 알고 있지만, 아웃백은 사실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나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던 때에 호주 컨셉으로 미국에서 태어난 레스토랑이며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호주식 영어로 ‘오지’라는 뜻인 아웃백(Outback)으로 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수년동안의 성장을 거쳐 현재 Outback Steakhouse는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 될 정도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 전략분석과 TGI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과 경영전략
  • 이 보고서는 T.G.I FRiDAYS가 속한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자신들 만이 갖고 있는 자원과 역량으로 시장 내 지위 향상 혹은 유지를 위해 어떻게 품질을 관리하고 경영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여 이를 중심으로 품질경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향후 품질경영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여 심화되고 있는 외식 시장에서 Market Share을 넓혀 선두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이다.T.G.I FRiDAYS 머 리 말-

  • [호텔경영]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분석
  • 목 차 Ⅰ. 서론 2 Ⅱ. 본론-1 -4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현황)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4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분석 5 3.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현황 6 Ⅲ. 본론-2 -9(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마르쉐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9 1) 아웃백이란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운영이념4) 아웃백만의 스폐셜서비스5) 경영전략 6) 최고의 인기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경영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였다. 여기에 최근 주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 확대로 인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여러 가지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를 선정하게 되었다.우리는 본 Case Study를 통해 아웃백의 미시․거시 환경 분석을 위하여 SWOT분석과 5-Fo

  • [국내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 T. G. I Fraiday`s 마케팅
  •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찬을 통해 이뤄지며 대외 홍

  • [경영 및 마케팅 관련 학과]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 자료
  •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찬을 통해 이뤄지며 대외 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